살림물음표
살림살이에 대한 모든 궁금증,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압력밥솥을 태웠어요
밥이 좀 탔어요.
냄새도 안 나고 타는지도 모르게 타버렸네요.
쇠수세미로 좀 문지르긴 했는지 팔이 아프네요.
간단하게 탄 자국 지우는 법 좀 알려 주세요.
그리고 불린 쌀은 물은 얼마나 잡아야 맛있는 밥이 될까요?
압력밥솥 첨 써보는 것이라서리.....ㅜㅜ
1. 파인애플
'03.9.18 2:15 PM사과껍질이나 사과식초를 넣고 끓인후 닦으면 좀 더 잘 닦이구요.
저도 전에 휘슬러 첨 사서 밥할때 5분도 안되어서 추가 올라오고 김이 칙~ 빠지는데
쿠쿠 생각하며 요란한 소리를 기다리다가 바로 불을 안끄고 좀더 뒀다가 완전 태워버려서 닦느라 고생한 적이 있답니다.
사과껍질을 넣고 끓이고도 30분도 넘게 닦았는데 탄지국이 남아있더라구요.
엄마가 휘슬러에서 나온 닦는 얄 있다고 가져다 닦으라는데 구찮아서 그냥 씁니다.
그담부터는 정말 추 올라오고 김이 약하게 픽 빠진후 바로 불 까놨다가 추 다 내려가면 먹는데
타는 일 없네요. 밥이 넘 빨리 되서 좋아요. 5분 길어야 10분.
밥물은요, 제가 된밥을 좋아해서 불린쌀일 경우는 쌀에서 일쎈치 정도 올라오게 잡아서 해요.2. 저도..
'03.9.18 2:26 PM저도 휘슬러 사서 떡쪄먹다가 건포도가 녹아 바닥에 붙어 타버렸답니다.
휘슬러 사용서에 음식물이 타서 붙으면 베이킹파우더를 뿌려서 끓인후 닦아내라고 써있더라구요.
완전히 깨끗해지진 않았지만 그런데로 닦였답니다.3. 나혜경
'03.9.18 2:40 PM저도 휘슬러 쓰는데 밥 그렇게 빨리 안되는데요?
추 올라 오는데 7분 추 내려 가는것 까지 합하면 20~25분 소요 되던데요?
저도 첨 이거 쓸때 파는 사람이 10분 이면 된다 그래서 그거 믿고 아침에 밥 하다가 남편 밥 못 먹이고 보냈습니다. 아침에는 5분도 크잖아요?
제가 시간 까지 다 재봤습니다.
근데 신경 안쓰고 보면 밥이 금방 되는것 처럼 느껴 지두만요.
저도 밥 여러번 태웠는데요, 식초물에 담구었다 쇠수세미로 닦기를 여러번 하면 다 없어져요.
한 1주일에 걸쳐서요.
그리고 압력밥솥은 쌀 불릴 필요 없어요. 그냥 하는 거래요.4. 파인애플
'03.9.18 3:59 PM제가 밥을 워낙 조금씩 해서 그런가봐요.
쌀컵 기준으로 한번에 한컵반에서 두컵하거든요.
글구, 전 현미밥을 먹어서그런지 안불리면 넘 까끌하더라구요.
베이킹파우더.... 좋은 정보네요. 담에 또 태우면(?) 해볼래요 ^^5. 최은진
'03.9.18 5:08 PMㅋㅋ~ 저두 파인애플님 글읽고 깜짝 놀랐어여...
저희두 휘슬런데 오늘아침 어머님이 밥을 늦게 올리시는바람에 20분 기다리다 안되서 기냥 어제밥을 도시락으로 싸왔거든요...
여유있게 다른일하면서하면 금방되는거같은데 바쁜 아침에 기다리려면 그것도 길게 느껴져요...
20-30분이라도 불리고 대신 물을 조금 덜 잡는게 좋은거같아요....
쌀의 양이 많으면 손가락 한마디라고 들었는데 전 한마디에서 조금 밑으로 잡아요....불린쌀이라면 더 적게요...6. 러브체인
'03.9.18 5:16 PM요즘 유한양행에서 나오는 내츄럴세이커 라는게 있거든여..
이게 신개념 주방용 세척제라고 하던데 100% 베이킹 소다가 원료에여..
아시죠? 빵 같은거 만들때 쓰는거여..
잡지에서 보고 호기심에 하나 사왔는데여..
솔직하게 이걸로 식기세척은 못하겠더라구여..거품도 전혀 없고 기름기도 그렇고 해서요.
그런데 저두 휘슬러 쓰고 있는데 뚜껑에 자꾸 뭐 묻고 해서 뿌옇게 된거 닦는데 예술입니다.
이거 솔솔 뿌렸다가 부드러운 수세미로 살살 닦아주고 물로 씻어주니 윤기 나데여..^^
그리고 개수대 청소에도 넘 좋구여.. 스탠류 닦을때 좋은거 같아요..
포도 같은것도 여기에 담가서 씼음 좋다고 하네여..
일단 먹을수 있는거라 안심도 되구여..함 사보세여...전 이마트에서 2000원 주고 샀어여~7. 마마
'03.9.18 7:52 PM러브체인님
내츄럴세이커 메모 합니다.
감쏴~`8. yuni
'03.9.18 9:46 PM내츄럴셰이커 340g이에요. 전 암&해머에서 나온 덴탈케어치약있잖아요.
그걸 10년넘게 쓰는데 그치약이 맘에 들어요.싫어하는 분도 많더군요.
그런데 왠지 그걸로 닦고나면 아침에 일어나도 입이 안 텁텁하고...
헉,,,얘기가 원글에서 저~~만치 벗어났군.
아무튼 베이킹소다 여러모로 좋아요.9. 동규맘
'03.9.18 10:16 PM저두 탄 적이 있어서 본사에 물어보니(참고로 전 퍼펙트) 락스를 바닥에 얇게 담그고 2-3일 정도 지나면 말끔해진다고 해서...
역시 그렇게 했더니 벌써 2일만에 깨끗해지더군요..
쑤세미같은거 필요 없습니다..10. 홍차새댁
'03.9.19 11:49 AM친정어머니 방식대로 하면...밥할때 밥물 측정은 쌀넣고 물넣고 손바닥 넣어서 손등이 잠길듯 말듯이면 OK 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