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이번에 이대통령 투표소에서 왜 그런행동을 한걸까요?

..... 조회수 : 3,306
작성일 : 2026-06-04 14:30:04

 

일국의 대통령이잖아요

일거수 일투족이 역사에 기록으로 남고

행동, 눈짓 하나하나 모두

대중에게 실시간 중계되는데

투표소에서 기표를 왜 그렇게한걸까요?

 

조롱하고 비하하고, 건수 잡으려고 쓴 글 아닙니다.

정말 궁금해요

단순 실수인가요

실수라고 하기엔 너무 어처구니없는 유아적인 실수였어요.

대통령이라는 직위의 자가 기표하나 제대로 하지 못하고

그걸또 공개적으로 질문?

설사 실수했다손 치더라도 공개적 질문하지 않고

본인선에서 무마,혹은 처리하면 됐을걸 굳이

언플을 유도하나요

 

스스로의 자리에 너무 도취된 듯합니다.

부디 본연의 일하는 대통령으로 돌아와주세요

 

 

 

 

IP : 1.219.xxx.244
3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
    '26.6.4 2:31 PM (118.219.xxx.162)

    쉴드 불가요.
    대통령 할아버지라도 아닌 거까지 지지할 수는 없습니다.

  • 2. ..
    '26.6.4 2:31 PM (39.7.xxx.103)

    지록위마를 보여줬다고 생각해요

  • 3. ...
    '26.6.4 2:31 PM (106.101.xxx.157)

    무게감이 없어요

  • 4. ㅇㅇ
    '26.6.4 2:31 PM (223.38.xxx.18) - 삭제된댓글

    스스로의 자리에 너무 도취된 듯합니다.

    부디 본연의 일하는 대통령으로 돌아와주세요

    22222222222222

  • 5. ㅇㅇ
    '26.6.4 2:33 PM (223.38.xxx.18)

    스스로의 자리에 너무 도취된 듯합니다.

    22222222222222

  • 6. 너무
    '26.6.4 2:34 PM (118.235.xxx.47)

    과로해서 잠시 평정심을
    잃은 거 같아요

  • 7. ...
    '26.6.4 2:35 PM (175.213.xxx.234) - 삭제된댓글

    그냥 그런 사람인거예요
    사실 모든 행동에 품격은 없어요.
    먹는 모습이나 말하는거나..
    그런 사람이 대통령까지 됐으니 은연중에 무서운게 없고 마음대로 해도 된다는 법위에 있다는 게

  • 8. ...
    '26.6.4 2:36 PM (211.234.xxx.195)

    그냥 그런 사람인거예요
    사실 모든 행동에 품격은 없어요.
    먹는 모습이나 말하는거나..
    그런 사람이 대통령까지 됐으니 무서운게 없고 내 마음대로 해도 된다는 나는 법위에 있다는게 은연중에 나온거죠.

  • 9. ....
    '26.6.4 2:37 PM (118.219.xxx.136)

    스스로의 자리에 도취된듯 합니다 333333333

  • 10. ,,,
    '26.6.4 2:38 PM (1.219.xxx.244) - 삭제된댓글

    1년 열심히 일했지만
    중간 평가는 냉혹했으니
    그리고 대중은 풍항계라는거 다시 한 번 실감했을테니
    남은 임기 4년동안 최선을 다해주세요

    그 자리는 동네 이장선거로 앉아있을 수 있는 자리가 아니라는걸
    명심해주세요

  • 11. ...
    '26.6.4 2:40 PM (1.219.xxx.244) - 삭제된댓글

    1년 열심히 일했으나
    중간 평가는 냉혹했고
    이로인해 대중은 풍항계라는거 다시 한 번 실감했을테니
    남은 임기 4년동안 최선을 다해주세요

    그 자리는 동네 이장선거로 앉아있을 수 있는 자리가 아니라는걸
    명심해주세요

  • 12. 무소불위
    '26.6.4 2:40 PM (218.153.xxx.223)

    모든게 우스워보이나 봅니다.
    조심하고 몸을 낮춰야되는데ᆢ

  • 13. ...
    '26.6.4 2:40 PM (1.219.xxx.244)

    1년 열심히 일했으나
    중간 평가는 냉혹했고
    이로인해 대중은 풍항계라는거 다시 한 번 실감했을테니
    남은 임기 4년동안 최선을 다해주세요

    그 자리는 동네 이장선거마냥 앉아있을 수 있는 자리가 아니라는걸
    명심해주세요

  • 14. ..
    '26.6.4 2:42 PM (106.101.xxx.111)

    자리에 도취. 개념 상실.

  • 15. ...
    '26.6.4 2:46 PM (211.234.xxx.151)

    특검 하면서 본인 죄 공소취소 할 수 있을 것 같이 돌아가니
    자기가 정말 법위에 있는 존재라고 생각하는듯
    난 상관없어 라니

  • 16. 지지율에
    '26.6.4 2:48 PM (211.206.xxx.191)

    취해서.
    이 대통령 본연의 모습을 다시 보여 실망.
    다들 잘한다 우쭈쭈 하는데 뭘 잘하는지는 모르겠고
    윤내란범 보다는 나으니..

  • 17. 00
    '26.6.4 2:48 PM (61.39.xxx.203)

    그행동 이해가 안가는데 선관위한테 불신을 내비친건가싶기도

  • 18. 이때껏
    '26.6.4 2:50 PM (182.212.xxx.17)

    범법하고 전과4범이라도 거침없이 대통령 된자이니 뭐든지 다해도 된다 싶었겠죠
    그걸 비판없이 쉴드 치는 것들이나 ㅉㅉ

  • 19. 이재명 대통령
    '26.6.4 2:54 PM (121.135.xxx.111)

    대통령이 되고나서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가 점점 더 드러나는것 같습니다

    쿠팡이나 스벅사태때 물고 늘어져서 끝까지 밟아 없애려고 하는 심성이 드러나는거나
    (아마 쿠팡도 미국정부가 나서지 않았으면 더 물고 늘어졌을 텐데 본인은 아쉬울듯요)

    그리고 특검 구성해서 헌법을 어겨서라도 공소취소해서 본인 죄를 지워없애 버리려는 대담한 발상을 하는것이나, 투표장에서 굳이 도장찍은 투표용지를 들고 나와서 (또 선거법 위반) 흔들어대며 이거 괜찮냐고 물어대는 것 등.....

    이런 일간의 행적을 보게되며 대장동 사건 및 본인 재판 여러개가 모두 그냥 억울하게 생긴일이 아니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분 성격이라면 충분히 대담하고 법과 규칙을 어기는 일들을 버젓이 했겠구나 그리고 우겨 왔었겠구나 싶습니다

  • 20. 그냥
    '26.6.4 2:57 PM (211.36.xxx.228) - 삭제된댓글

    원래 그런 사람인데
    아닌 척 감추고 살다가
    지지율에 취해서 본 모습을 드러낸거죠

  • 21. ,,
    '26.6.4 2:58 PM (211.234.xxx.189)

    윤석열은 왜 계엄을 했을까?

  • 22. 영통
    '26.6.4 3:16 PM (14.33.xxx.70)

    국힘 댓글단이

    선거 후 마무리 작업 중이구나

    비웃고 조롱하고 비하하고

  • 23. 이런 글
    '26.6.4 3:18 PM (220.78.xxx.60)

    올라올거라고 하더니..참..답도없네요.

  • 24. 권력에 취함
    '26.6.4 3:20 PM (117.110.xxx.20)

    법이고 규칙이고 난 상관없다는 마인드에 흠뻑 취해 있는게 들통난거죠.

  • 25. ...
    '26.6.4 3:25 PM (118.235.xxx.89)

    아이고 그건 이재명 대통령이 실수했죠
    그래도 가짜 출근하고
    마누라가 대통령노릇하고
    계엄일으킨 윤석열 아니라서
    마음편하게 삽니다.

  • 26. 원래
    '26.6.4 3:47 PM (123.142.xxx.26)

    그런 사람입니다

  • 27. ...
    '26.6.4 3:50 PM (118.235.xxx.180)

    대통령이 아니라 '왕'이라 생각하는듯..
    나는 상관없어! 하면서 투표용지 흔들고
    관계자를 부르질 않나..

    법대 나온 분이 국민들 모두 지키는
    투표권 행사를 저렇게 하다니
    너무 실망했고
    인간 본성은 숨길 수 없구나 싶더군요.
    국민들 눈치 1도 안보는 사람을 또 대통령으로
    뽑았네요.
    민주당의 역대 대통령들과는 결이 달라도
    너무 달라요.

  • 28. 누가
    '26.6.4 4:03 PM (112.169.xxx.252)

    누가 그러데요.
    지가 왕이 된거 같은 기분에 도취되어 사는 사람이라고
    어부지리로 대통령 된 사람이니 수준이 그렇죠

  • 29. 원래
    '26.6.4 4:14 PM (221.161.xxx.93)

    그런 사람입니다 222

  • 30.
    '26.6.4 5:04 PM (1.239.xxx.148)

    이때다 싶어 이재명 까는 글 올리고 우르르 댓글 달고ㅋ

    근데 티가 나도 너무 나요.
    왜냐하면 맥락이 없거든요.

    차라리 오세훈이나 한가발 찬양 글을 써요.

  • 31. 원래
    '26.6.4 5:39 PM (1.227.xxx.17)

    범법을 무서워하지 않는 성향의 분이셨잖아요.
    이력을 보세요.
    준법정신 투철한 분은 아니죠.

  • 32. 윗님
    '26.6.4 5:59 PM (121.135.xxx.111)

    말씀에 공감해요
    법을 어기는것에 대해 익숙한 분인듯요

    다만 한가지, 지금까지는 어찌저찌 법 어겨가면서 해왔지만
    대통령이 됐잖아요 이젠 다르죠
    일국의 대통령이 위법을 밥먹듯이 술술 하면 안되죠

  • 33. --
    '26.6.4 6:52 PM (152.99.xxx.167)

    간본거예요. 실수가 아니라. 어디까지 가능한가.
    그 이후에 발언들도 아슬아슬했죠
    공무원들 정치색 못드러내고 입도 벙긋 못하는데 어디까지 먹히는지 아슬아슬하게 SNS 했어요
    이제 일잘한다 하니까 슬슬 원하는데로 휘둘러볼까 하는 찰나였죠. 이번 선거 타이밍 아주 좋아요
    국민들도 똑똑하구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7994 더블웨어 파데 성분 괜찮나요 ..... 19:05:42 2
1817993 AI 발전할수록 빈부격차 커진다는데 대책들 있으세요? 궁금 19:03:58 40
1817992 정청래가 "정권은 짧고 국민은 영원하다"는 발.. 한판뜨자고?.. 19:02:09 70
1817991 양희은의 각막이식 수술은 인공각막일까요? 1 .. 19:02:02 125
1817990 하정우가 전하는 AX. 부산 19:01:51 69
1817989 진짜 대통령에게 도움되는건 누구입니까? 5 전 민주당 19:00:23 74
1817988 7시 해시티비 시사씨네 라이브ㅡ 선관위에게서 사법부의 냄새.. 1 같이봅시다 .. 18:58:21 31
1817987 “서울·대구 2030 국힘 쏠림” 지상파 3사 유권자 예측 거짓.. 2 거짓여론들... 18:58:12 112
1817986 안성팜랜드 가볼만한가요? ㅓㅏ 18:58:09 37
1817985 "2030 국힘쏠림" 출구조사 보도는 사기!!.. ... 18:56:45 115
1817984 국토부 2기 장관에 한준호 의원 물망… 8 ... 18:52:56 346
1817983 성격 강한 동료랑 평생 같이 해야하는데요 샤브리나 18:49:58 177
1817982 책한권만 추천해주세요 5 ........ 18:47:17 186
1817981 외국사시는 82님들, k-푸드,k-팝 많이 통용되나요? 2 궁금해요 18:45:38 187
1817980 대학들 시국선언 많이하네요. 심지어 외대도 13 ........ 18:43:55 401
1817979 민주당은 다 친명입니다. 12 ... 18:41:59 202
1817978 기업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이재명정부 18 .... 18:39:20 336
1817977 디스크 풍선확장술 위험할까요? 1 1245 18:29:41 146
1817976 하이닉스 지금사도 좋다는 주식 글 삭제된건가요? 5 ㅇㅇㅇ 18:23:51 1,156
1817975 오랜 기침 후 폐검사 하는 경우요. 4 .. 18:23:14 297
1817974 양모이불 후기 알려주세요. 7 새봄 18:23:08 299
1817973 이동형은 대놓고 실세 놀이 하는군요. 17 대단하다 18:22:32 582
1817972 기도폐쇄흡입기 써보신분 계실까요? 흡입기 18:18:48 112
1817971 학폭사건의 노쇼 변호사 12 까꿍부엉이 18:10:19 942
1817970 저처럼 게으른 사람 있을까요.. 15 부끄럽지만 18:09:18 1,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