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증 갑자기 생겨서 작년 초 검사했었는데 다른 이상(망막박리 등)은 없다고 했었구요.
시신경이 좀 상했다는 얘긴 들었어요.
비문증 갈수록 심해져서 다시 검사해보고 싶거든요.
혹시 추천해주실 안과 있을까요?
서울 인천 지역에서요.
비문증 갑자기 생겨서 작년 초 검사했었는데 다른 이상(망막박리 등)은 없다고 했었구요.
시신경이 좀 상했다는 얘긴 들었어요.
비문증 갈수록 심해져서 다시 검사해보고 싶거든요.
혹시 추천해주실 안과 있을까요?
서울 인천 지역에서요.
영등포 김안과 유명하던데요
제가 40대 초중반에 비문증이와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직장이 대학병원 관련이라 그냥 나이들었으니 검사하고 영양제나 저렴하게 처방받자 싶어서 진료받고 녹내장 진단받았어요.
아마 로컬(개인병원) 갔었으면 영양제 정도 처방받고 이상한 소리나 듣고 왔을거예요
애초에 담당의도 녹내장 전문의 아니었다가 결과확정하고 녹내장전문의로 바꿨거든요.
나이도 있고, 본인이 의심된다 싶으면 돈조금 더 들고 시간더들어도 대학병원에서 검사는 받으세요. 그리고 녹내장 괜찮으면 비문증 같은 간단한 증상은 로컬에서 관리하시면 되구요.
저는 지금 5년 넘게 관리하면서 치료받고 있는데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대략 검색해보니 영등포김안과, 영등포성모병원, 강남성모병원, 부평한길안과 이렇게 나오는데 저 중에서 가까운 곳 가면 될까요?
강남성모병원 10년째 다니는데 박 *기 교수님 넘 좋아요.
저도 친구추천 받아 간 거거든요.
근데 지금 초진 안받으니 동네 다니다가 옮기세요.
대학병원 검사가 더 상세하고 다양하고, 상황따라 종류바꿔서 최신기계로 해줘요.
전 90년대 초반부터 비문증 왔는데, 걱정되어 10년전부터 녹내장검사 받고 있어요. 고도근시라 시신경이 좀 변형되어 있다고 해서 주기적으로 진찰받고 있거든요. 가끔 망막박리검사도 하다가 이것도 주기적으로 받고요. 제 경우 책을 읽는 등 눈을 좀 쓰면 지금도 비문증 생겨서 독서는 포기했네요.ㅜㅜ 눈을 덜 혹사? 하셔야 하고 녹내장검사는 꼭 하시고 망막검사도 같이 받아보세요.
시신경변화가 있다는 진단까지 받았다면 대학병원 녹내장과로 가세요 녹내장전문의 어차피 대학병원도 두세명이라 스케쥴 되는 가까운 곳으로 가세요 3차는 의뢰서 필요하니 2차병원 가셔도 되고요
시신경 애기를 했다면 녹내장 검사 받으세요
대학병원 녹내장검사 하시길
개인병원 검사로 녹내장 의심 정도는 알 수 있는 거 같더라구요.
그러면 진료의뢰서 받아서 대학병원 가면 되구요.
시야검사는 녹내장 초기에는 정상으로 나오고 개인병원엔 장비가 없는 거 같아요.
일단 가까운 개인 병원에서 망막이랑 시신경 검사부터 해보세요.
전공의 파업으로 3차 병원은 예약 힘들어요
이번에 과로사 하신 의사도 안과라던데
2차 병원이나 김안과 가세요
ㅎㄱ안과는 진짜 별로였어요
저도 묻어서..
대학병원은 그냥 가면 안되니..
김안과 정도가면 안심하고 진료받을수있나요?
동네병원갔다가 뭐 의심된다고하는데..대학병윈가고싶은데 소견서 안 써줄것같아서요
3차병원 가고싶으면 소견서는 다른 안과에서 받아서 가도됩니다. 대학병원인데 2차면 소견서도 필요없고요. 김안과 가실거면 의사가 많으니 프로필 잘 보고 지정해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수역 @@ 센트럴안과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