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영화 많이보는것 vs 책 많이 읽는것

주주 조회수 : 3,784
작성일 : 2024-02-25 20:21:01

둘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참고로  저는 영화를 더 많이 보는편입니다

IP : 1.230.xxx.52
1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
    '24.2.25 8:22 PM (222.234.xxx.41)

    무슨 영화냐 무슨책이냐가 중요하겠죠

  • 2. ㅇㅇ
    '24.2.25 8:24 PM (118.235.xxx.145) - 삭제된댓글

    목적과 직업에 따라 다으죠

    당연히

  • 3. ..
    '24.2.25 8:26 PM (180.68.xxx.121)

    그냥.. 취향차이지요. 굳이 비교할 이유가 있나요?

  • 4. ㅇㅇ
    '24.2.25 8:26 PM (59.17.xxx.179)

    일단 상상력은 책 읽는게 훨씬 도움될듯요

  • 5. 책은
    '24.2.25 8:27 PM (14.32.xxx.215)

    내가 배경 음악 셋트 등등을 상상해서 읽어야하고
    영화는 감독이 구현해놓은걸 이해하면서 봐야하죠
    작가냐 감독이냐의 차이라고 봐요

  • 6. 잘될꺼
    '24.2.25 8:28 PM (58.230.xxx.243)

    영상을 보는것과
    활자를 읽는것은
    뇌의 다른 부분을 쓰는데요

    책은 두뇌자극을 더 활발하게 해주고
    참을성도 길러주고요

  • 7. ㄷㄷ
    '24.2.25 8:30 PM (122.203.xxx.243)

    예전에 티브이는 바보상자라고 했어요
    책을 읽을때는 두뇌활동이 활발하다고 들었고요

  • 8. ....
    '24.2.25 8:32 PM (106.102.xxx.215)

    책도 무슨 책을 보느냐 책을 읽고 무슨 생각을 하느냐 영화도 마찬가지. 최근에 성공팔이 유튜버들만 해도 책 100권 읽고 부자됐다고 하는데 ㅋㅋ 책 100권 읽는다고 나은 사람은 아니겠죠

  • 9. 둘 다
    '24.2.25 8:40 PM (121.182.xxx.161)

    만 해도 , 어디가서 대화하는 데 막힘은 없을 거에요

  • 10. ㅇㅇ
    '24.2.25 8:44 PM (210.97.xxx.7) - 삭제된댓글

    이동진이 어느 프로그램에서 책과 영화에 대해 한말이 인상적이었어요.
    책은 물과 같고
    영화는 술에 비유할수있는것같다고했어요.
    그 이후 부연설명했는데
    안들어도 느낌이 딱 오더라구요

  • 11. ㅇㅇ
    '24.2.25 8:50 PM (210.97.xxx.7) - 삭제된댓글

    이동진이 어느 프로그램에서 책과 영화에 대해 한말이 인상적이었어요.
    그에게 책은 물과 같고
    영화는 술과 같다.고했어요.
    책은 기본적이고 정적인 양분을 주고
    영화는 꼭 안마셔도되는 술과같지만,
    더 뜨겁고 정열적인 즐거움을 준다는 취지의 설명을 했어요.
    저는 둘다 너무 좋아하는데
    얻는 재미와 양식이 달라서, 한가지만 보면 질리니 번갈아가며 변화를 주어가며 보면 좋은것같아요.

  • 12. ....
    '24.2.25 9:05 PM (115.22.xxx.93) - 삭제된댓글

    영화든 책이든 뭐든 본후에 더 생각하게 만드는 내용이 좋지않을까요.
    책도 가벼운 연애소설만 보고
    영화도 액션코미디만 보고 그러면 남는게없죠

  • 13. ...
    '24.2.25 9:08 PM (115.22.xxx.93)

    영화든 책이든 뭐든 본후에 더 생각하게 만드는 내용이 좋지않을까요.
    책도 가벼운 연애소설만 보고
    영화도 액션코미디만 보고 그러면 남는게없죠
    하나를 정해도 두루두루 편식없이 본다면 평균이상의 상식은 채워질듯

  • 14. ..
    '24.2.25 10:05 PM (39.116.xxx.19)

    남편은 책은 잘 안 읽는데 tv 영화를 많이 봐서
    역사, 전쟁 등에 대해 (나한테) 얘기 많이 합니다 ㅎ

  • 15. ....
    '24.2.25 10:59 PM (1.240.xxx.179)

    이동진 풉

  • 16. ㅇㅇ
    '24.2.26 12:43 AM (175.213.xxx.18) - 삭제된댓글

    책을 글밥+상상인데 책한권 읽는데 2-3일에
    읽다가 안볼수도 있구요

    영화는 눈으로 본다는게 큰것 같아요
    손도 안움직이고 그냥 보고들으면 읽혀지잖아요 자동으로
    영화가 매력있죠 한편 두세시간이면 한편 끝나구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585672 다이아는 무조건 화이트골드셋팅인가요? 다이아 23:41:47 56
1585671 같은 고등학교 동창이여서 논란인 두사람.jpg 3 .... 23:40:04 500
1585670 주말만 되면 회사에 다닌다는 사실 자체를 까먹어요 4 ㅇㅇ 23:31:50 469
1585669 눈물의여왕 회차마다 눈물바람이네요 2 저는 23:30:58 973
1585668 용서를 비는 편지를 쓰려고 해요 9 .. 23:28:06 800
1585667 자식과의 궁합 1 미운우리새끼.. 23:27:04 412
1585666 냉장고장 윗공간 어떻게 쓰시나요? 5 어때요? 23:25:12 340
1585665 연애 잘하는 사람과 아닌 사람의 차이 1 .. 23:19:40 606
1585664 최민환 이혼하고 애들데리고 다시 살림남 나왔나봐요 11 ........ 23:15:32 2,180
1585663 쿠쿠 압력밥솥 고장나면 2 ㅇㅇ 23:14:58 309
1585662 (취향주의) 샹달프 망고 앤 패션프룻 잼 맛있어요. 움보니아 23:13:54 214
1585661 직장에서,지인들,친구들에게 나의 얘기 얼마나 털어놓으세요 11 옥수수 23:12:33 640
1585660 용과 한개씩 먹기 좋네요 4 ㅇㅇ 23:08:22 1,061
1585659 눈물의 여왕이 보기 편한 이유 15 guess 23:04:32 3,600
1585658 집순이 여러분들 주말에도 진짜 집에서만 있나요? 8 23:03:59 1,353
1585657 눈물의 여왕) 회장 사망하면 5 ??? 22:59:59 3,517
1585656 블랜더 선택 부탁드립니다 7 ..... 22:59:27 430
1585655 안면거상 흉터가 보이네요. 9 눈물의여왕 .. 22:56:30 2,592
1585654 눈물의 여왕~이건 뭐! 5 루비 22:56:23 3,838
1585653 이성적으로 생각하면 안 낳는 게 맞는 것 같은데 19 22:54:14 1,381
1585652 크롬 핸드폰 원격제어라는게 뭔가요? 3 ... 22:53:51 327
1585651 눈물의여왕 김갑수 4 . . 22:52:02 3,963
1585650 쿠쿠압력밥솥보다 실리트압력밥솥이 훨씬 밥이 맛있게되죠? 1 22:49:29 439
1585649 모달 이불 먼지 많이 날까요? 4 ... 22:48:05 709
1585648 로스앤젤레스에서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집회 열려  1 light7.. 22:45:33 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