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모시고 다니고 싶은데 저는 서울, 엄마는 경기도세요
엄마 모시고 엄마 집앞의 성당 몇달만이라도 같이 다니고싶은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엄마가 너무 사교적이지 못하고 아빠 돌아가실때까지 집에만 계셔서 혼자서 뭘 시도하는데 겁이 많으세요.. 혹시 성당 처음 등록?할때 등본같은거 요구하나요?
엄마 모시고 다니고 싶은데 저는 서울, 엄마는 경기도세요
엄마 모시고 엄마 집앞의 성당 몇달만이라도 같이 다니고싶은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엄마가 너무 사교적이지 못하고 아빠 돌아가실때까지 집에만 계셔서 혼자서 뭘 시도하는데 겁이 많으세요.. 혹시 성당 처음 등록?할때 등본같은거 요구하나요?
잘은 모르지만 어머니를 등록하고 같이 모시고 왔다고 하면 되지 않나요?
음 그럼 저는 그곳에서 세례 받는것은 못하는거겠죠?
엄마랑 거기서 신앙생활 같이 시작하다가 저는 추후
저희동네로 옮길 생각하고 있거든요..
성당은 그냥 다니시면 됩니다.
등록같은거 없어요.
이사갈때 교적을 옮기는건 사무실 가서 말하면 바로 옮겨줍니다.
엄마모시고 다니세요.
세례 거기서 받고 교적은 그냥 동네로 보내달라고 하세요.
천주교는 다 하나의 교회
등본 요구하지않아요 성당에서 예비자교리반 있는데 성당사무실에 가서 말씀드리면 안내해드릴 꺼에요 보통 지금 시작하면 부활절에 세례받을 수 있어요
성경대학 다니시고 레지오 활동도 하시면 덜 적적하지 않으실까요
어머니랑 같이 매주 교리수업받으실려먼 힘들지 않으실까요
따로 사시는 것 같은데...꼭 자기가 사는 지역 성당아니어도 됩니다 저도 저의 구역성당아닌데 다니고 있어요
네 따로 살지만 제가 지금 휴직중이라 시간은 많은편이에요,싱글이라 살림할것도 없고..
쉬는동안 엄마랑 신앙생활 시작하고싶어서요
말씀 감사합니다
검색해보니 혼인관계증명서 제출 요구하는곳도 있다고해서 관리가 빡빡한가보다 했어요
잘은 모르겠지만 교적은 아마 있어야 세례받으실수있을수있어요. 그러면 잠깐 옮겼다가 다시 옮기세요.
교적이라는것이 뭘까요;;; 등본상 거주지가 저는 서울이지만 요즘 일주일에 두세번은 경기도 엄마집에 들락거리거든요.. 그래서 서류등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거주지를 엄마집으로 저도 기재하고 엄마랑 같이 같은 성당 등록해서 다니고싶은데 이것이 혹시 문제되거나 기만일까 싶어서요
아는 분은 등록되어 있는 집근처 성당은 따로 있는데 직장 근처 성당에서 교리 듣고 세례까지 받으셨어요.
성당 가셔서 상담하시는게 가장 빨라요.
교적은 세례받고 나서 생기는 것입니다.
어머니 모시고 근처 성당 다니시고 영성체받을 때만 안 나가면 됩니다.
교리 공부 하시고 세례 받으실 수 있는데 아무때나 시작하는 것이 아니고 일년에 한두번 예비자교리반이 만들어질 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교리공부로도
세례 받을 수 있는걸요
융통성있으니 일단 사무실 가서 상담 받으세요
어머니 살고 계신 동네 가깝고 가기 좋은 성당 두분 같이 가시면 됩니다. 거주지 어머니집으로 하셔도 아무문제 없습니다.
가까운 동네 성당 사무실 찾아가셔서 영세 받고싶다 말씀드리면 교리공부 안내 해 주실거예요
어머니 성당 신앙생활 시작하시면, 친구도 만들고 생활에 활력소 생기고 즐거우실거예요
어머니 즐겁고 편안한 노후가 되시길빕니다.
어머니 동네 성당이니 사무실 가서 상담하시고, 세례받으일 거면 그 때 님 주소를 어머니와 같이 기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추후에 원글님 주소지 성당 다니시고 싶으시면 원글님 기록만 이동되는 거 가능합니다.
혼인관계증명서는 천주교 교리에 성체를 모실 수 없는 경우가 있어서 본당에 따라 세례시에 요구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어렵지 않습니다 님 말씀이 정답!
성당....
집에서 다니기 가까운 성당 갔더니 주소별로 가야된다고 여기 아니라고;; 그래서 그 지역구 가서 다니고싶다고 했더니 시큰둥하게 이름 전번 적고ㅠ가면 연락 준다고.. 그후로 십년 지나도록 연락 두절
성당마다 관할지역이 있어서 처음에 주소를 물어볼거예요
우리 성당이 맞는지 아니면 옆성당인지 확인차.
그때 엄마주소 말씀하시고 세례받으려한다고 하면 처리해주실거예요
세례후 필요시 나중에 원글님만 원래 주소지로 교적옮기시면 되고요
어머니 세례를 받는곳에 교적이 생기죠. 이사갈때 교적을 옮기는거고. 어머니 성당에 나가서 미사참여해도 되요.
서류 요구 없어요. 걱정마시고 성당가세요
원글님이 어머니집 근처성당 가셔서 세례 받으려한다하고 어머니 주소 적으시면 됩니다.
나쁜뜻 아니니 그리하시고 나중에 교적을 원글님만 사시는 곳 성당으로 옮기시면 됩니다.
등본은 요구하지 않아요^^
혼인증명서등은 혼인에 관해 진행할 때 필요한 것이지 원글님의 상황과는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