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과 수능성적이 별 차이 없을경우
생기부가 평범이라 학종은 애매
수시보다 정시가 더 유리한가요?
둘 차이가 별로 없다면 가능성 크지 않아도 학종과 6장의 카드 수시가 더 유리한걸까요?
내신과 수능성적이 별 차이 없을경우
생기부가 평범이라 학종은 애매
수시보다 정시가 더 유리한가요?
둘 차이가 별로 없다면 가능성 크지 않아도 학종과 6장의 카드 수시가 더 유리한걸까요?
수능 성적은 점수 나오기 전까지는 몰라요. 모고 점수를 말하시는 거라면 무조건 내신으로 가야해요.
모고가 내신보다 훨씬 잘나오는 경우도 수능에서는 미끄러지는 일이 많고 수능장에서의 긴장감으로 실수도 많고 하니까요.
비슷하다면 무조건 내신으로 갈 수 있는 곳 가는게 맞아요.
모고성적 아닌 수능성적이요
글에 수능성적이라고 썼는데요
수능성적이랑 내신이랑 비슷하면 내신으로 갈수 있는곳이 더 유리한게 맞나봐요
내신 학종이 유리하죠~~
수시 등급으로 합격할 학교는 정시등급으로는 어려운 경우가 많아요~
생기부 경쟁력 없고 별로인 일반고생은 학종이 유리하디가 않은것 같아요
교과전형은 오히려 같른 학교학과 수능성적 보다 더 높아보여요
수능성적은 나와봐야 알아요 가채점은 정확치 않아서 첫댓님이 얘기하신듯
일반고는 학종 불리한거 아닌가요 특목자사고에 밀려요.
만약 말씀하신대로 예를들어 내신3등급인데 정시도 3등급 나왔다면 정시가는게 더 좋은학교 갈것같아요
내신과 수능이 기준이 마이 다른데 같은 성적이라는게 이해가 안가서들 대답이 두서없는듯요?
교과전형이 수능성적보다 높아보인다는게 무슨 말인지...교과전형으로 뽑힌 애들의 수준이, 거기 정시로 입학한 애들 수준보다 높아보인다는건가요..
바로 윗분 말씀대로 수능 3등급으로는 인서울 가능해도 내신3등급으로는 인서울 못할걸요..
수능 성적으로 갈수있는 곳과 내신으로 갈 수 있는 곳이 같다는 말 아닌가요?
수능 성적이면 이미 성적이 나왔으면 이미 수시 원서는 썼을텐데 의미가 없지 않나해서 모고 성적이라 생각했어요.
수시 원서를 쓸때 모고 성적과 내신 비교해서 정시로 안전하게 갈 수 있는 학교보다 위로 수시 원서를 쓰지요.
두개의 실력이 비슷하다면 굳이 정시까지 갈 필요가 없지요. 한달 먼저 입시 끝나면 서로 편하고 정시 원서쓰는 돈도 많이 들고요.
둘다 비슷하다면 그래도 수시가 유리해요.
수시로 학종 쓰고 떨어지면 같은 학교 정시로 가면 되니 기회가 두 번인거고, 심지어 수시는 6장이라 여러 학교 넣을 수 있으니까요. 더구나 내신은 이미 받아놓은 것으로 쓰면 되지만 정시는 확신할 수가 없죠.
그런데 생기부가 애매해서 학종은 상향이라고 느끼는 곳과 정시가 같다면 사실 성적은 정시가 더 낫다라고 표현합니다. 그래서 정시를 보고 학종으로만 모험을 하고 안됐을 경우 쪽박도 있지만 대박도 있으니 정시를 생각하는거죠.
보통은 수시 합격 확률 높은 곳과 정시 실력을 비교해서 말해요
수시 교과+수능 최저
현역은 절대 수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