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SKT를 10년이상 사용하다가 아이가 더이상 키즈요금을 사용하기가 어려워져서 몇 년전에 아이핸드폰 요금제를 알뜰폰으로 바꾸면서 저도 알뜰폰으로 바꾸었습니다.
집앞에 LG 유플러스 알뜰폰 요금제를 취급하는 대리점이 있어서 여기서 편하게 했어요
대리점에서 알뜰폰 요금을 쓰면 할인해주는 카드를 추천해 줘서 그걸로 매달 만2천원 할인받으니 두명이 16000원 요금제 해도 -12000원해서 월 2만원밖에 안나가니 너무 좋더라구요. 통화, 문자 무제한, 데이터 6기가에 6기가 넘으면 1M bps 속도라서 카톡, 인터넷하는데에는 아무 무리 없구요.
근데 사용하다보니 좀 불편한 점이 있더군요. 제가 다니는 회사가 좀 외진 곳에 있어서 LG LTE 중계기가 많이 설치가 안 된 것 같아요. 지하에 들어가면 잘 안 되고.. 문제는 제가 얼마전에 회사에서 사무실 이동을 했는데 자리에서 신호가 잘 안 잡히는 겁니다. 알뜰폰이라고 해도 LG 망을 쓰는 건 똑같을 거고, 도심지같은 곳은 중계기가 많이 설치돼서 LG망이라고 해서 SKT망보다 나쁜 건 아닌데, 외진곳일 때에는 SKT가 LG 보다 나을 수 있거든요. 그래서 SKT 망을 쓰는 알뜰폰으로 바꿔야지 생각만 하고 있다가 지난 주에 82에 어떤 분이 알뜰폰 허브 링크를 올려 주셨길래 들어갔다가 덜컥 가입을 했어요.
https://www.mvnohub.kr/user/promotion/TblUserEventList.do
며칠전에도 알뜰폰 허브 사이트를 기웃거리면서 SKT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회사들 (티플, SK7모바일, 헬로 모바일 등등) 을 검색해 보고 있었는데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페이지를 올려 주셨더라구요. 제가 원하던 데이터 10기가 에 초과되면 1M 속도로 제공해주는 상품이 만9천원 정도에 올라와 있길래 그냥 신청했습니다.
신청하고 나니 바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오구요, 오늘 안에 새로 개통되면서 지금사용하는 전화가 끊길 거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새 usim 을 신청한 주소로 택배로 보내 준다고 내일까지는 갈 거라고 하는데, 바로 전화가 끊긴 다니 좀 당황스럽긴 하더군요. ㅎㅎ 일단 택배는 내일 회사로 보내 달라고 주소 정정을 하고 한두 시간쯤 후에 바로 전화가 끊겼습니다.
와이파이 있는 곳에 있을 때는 카톡이 되니 별 불편은 없는데 이동 중일 때 전화가 안 되는 건 좀 문제이긴 하더군요. 다음날 오전 11시즘에 택배로 usim이 왔구요. usim 왔다고 카톡으로 연락이 와서 바로 가서 택배 주워와서 무사히 설치했습니다. 설치라고 해 봐야 동봉된 usim 핀으로 usim 꺼내서 usim 교체해주고 다시 잘 넣고, 핸드폰을 두번 껐다가 켜면 됩니다. (두번 이상은 껐다 켜야 해요). 그 다음부터는 이전하고 똑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 몇가지 바꾼게 있긴 하네요.
1. 고객센터 앱을 LG 유알모 앱에서 새로 신청한 SK 알뜰폰 용 앱으로 교체
2. Pass 앱 교체 (LG 용 pass 앱을 삭제하고 SK용 pass 앱 설치 ). 플레이스토어에 'PASS by SKT'라고 있어요.
아 그리고 신청할 때 주의하실 점, 핸드폰으로 교통카드 찍는 기능 사용하고 계신다면 유심을 NFC 포함된 버전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번호이동을 할 경우에는 이전 핸드폰 회사에 약정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하고 하시구요, 약정이 걸려 있다면 이동할때 위약금을 내셔야 합니다. 저는 이전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해 보니 위약금이 없어서 새 회사의 usim 비용 8천원만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