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f 2.0 L 인데 용량은 적은데 들어보니 너무 무거워요. 직화 압력솥은 첨이라 이렇게 무거운줄 몰랐어요.
반품고민중입니다. 어쩌다 한번 쓰는것도 아니고 매일 밥할때마다 써야한다고 생각하니 엄두가 안납니다.
다들 어찌 쓰시나요?
wmf 2.0 L 인데 용량은 적은데 들어보니 너무 무거워요. 직화 압력솥은 첨이라 이렇게 무거운줄 몰랐어요.
반품고민중입니다. 어쩌다 한번 쓰는것도 아니고 매일 밥할때마다 써야한다고 생각하니 엄두가 안납니다.
다들 어찌 쓰시나요?
풍년 써요.
2리터면 작은용량인데도 그리 무겁나요?
저는 풍년 3인용인데 작아서 그런가 무겁진 않아요
저는 휘슬러써요..쓰는 이유는요..햐.우리집 식구들이 이 밥맛을 못잊어해요 ㅋ 그리고 제가 여기에 딱 맞는 물양과 시간을 알아냈거든요.엄마왈.이런밥 먹어보고 나가서 어찌먹겠냐 하셨지만.ㅋ 시간재는게 좀 힘들지만..ㅋ쿠쿠는 누르기만 하면 완전 잊고 있어도 되는데 이건 아니잖아요.그치만 밥맛..햐.
그래서 씻는건 나머지 가족들에게 맡겨요.
일단 전 거기에 물을 받아놓고 급하면 끓ㅎ이고 안급하면 냅두면 불어져서 수세미로 휘휘저으면 금방 깨끗해져요.그리고 거기다 바로 쌀 씻어서 물받아서 뚜껑닫으면 끝.
제가 쓰는 풍년 4인용은 스테인레스여도 아주 가뿐한 무게인데 wmf는 왜 그리무거울까요?
처음 사서 무겁게 느껴지실건데 그거 진짜 금방 밥이 돼요 쿠쿠는 모셔두고 그 밥솥만 쓴지30년이네요 사면 20년 넘게 써요
휘슬이 더 무거워요
무거워도 밥맛이 좋으니 용서합니다
가벼운거 몬써요
불리지않아도 15분이면 윤기나는 밥이 완성되잖아요.
전기압력솥 답답해요
거의 햇반돌리는 수준이잖아요.
나 배고파하면 상차리는 시간에 밥이돼요.
2.0 이면 사이즈도 작은데 무겁나요?
전 wnf 3리터 넘는데도 별로 안무거워요. 평소 쓰시는 냄비나 후라이팬이 가볍나봐요. 다른 냄비나 후라이팬이 무거워서 저희집은 압력솥이 제일 가벼워요. 그거 통3중도 아니고 바닥만 두껍잖아요
저도 압력솥 없으면 못살아요~ 밥 뿐만 아니라 다른 요리에 쓰기도 편하고 빠르고요. 전기밥솥 자리 차지하고 보온 기능 쓰면 밥 누래지고 냄새나서 없앤지 오래됐어요. 휘슬러랑 wmf 다 써봤는데 휘슬러가 좀 더 내구성이 좋아요. 상위 모델을 사서 그럴 수도 있고요^^ 친정엄마도 니네집은 밥이 참 맛있다고 드실 때마다 말씀하세요 ㅎㅎ
실리트와 휘슬러 솔라 두개 쓰는데 두개다 무겁긴합니다만
신혼때 쓰던 풍년이랑 밥맛비교가 안되게 좋고 관리도 더 쉬어요(좀 태워도 세척이 잘되요)
평소엔 하루 한번 밥해서(2끼용) 괜찮았는데 요즘 하루2번은 쓰니 손목이랑 팔뚝이 아프긴합니다..
Wmf 한가지밖에 안써봐서 비교할수는 없지만 밥맛이좋아서 오래도록 사용중이에요.
그 정도는 참을만 해요.
더 무거운 것들도 많아서...
뷔엠에프와 휘슬러 있는데 무거워서 안써요
쿠쿠와 풍년이 자매만 부리고 있는데
또 그것들이 기막히게 좋을때 있어요.
밑이 두꺼워 풍년이가 잘 못하는걸 걔네들은 참 잘해요.
제경우 약밥과 찹밥할땐 꼭 거기다 해요.
스덴은 무거워요.
가스렌지 사용 할때는 알루미늄 냄비 자주 버리면서 구입해서 사용 했어요.
손목 손가락이 아파서요.
전기렌지로 바꾸고 스덴 사용 하는데 손목때문에 힘들어요.
전기밥솥 중고나라에 팔고 압력솥만 쓴지 한 5년 되었어요. 풍년쓰다 큰맘먹고 휘슬러 샀는데 너무 맛나요 ㅠㅠ
쌀 불릴 필요도 없이 바로 해도 되고 무겁지도 않고 추천합니다. 손잡이 하나 길죽히 있는 모델인데 직구로 세일 할 때 사서 십만원도 안 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