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대 배치받고 일주일 지났어요.
폰 가져다 주려고 갔더니 면회소에 교정하는 군인이 있더라구요.
물어보려다 지나쳤어요.
군인아들에게 치아 교정시키신 분 계신가요?
제대 후에는 안되구요.
하려면 이번 해엔 했으면 합니다만.
의견 부탁드립니다.
자대 배치받고 일주일 지났어요.
폰 가져다 주려고 갔더니 면회소에 교정하는 군인이 있더라구요.
물어보려다 지나쳤어요.
군인아들에게 치아 교정시키신 분 계신가요?
제대 후에는 안되구요.
하려면 이번 해엔 했으면 합니다만.
의견 부탁드립니다.
교정이 생각보다 치과 갈 일이 많아요. 정기적으로는 물론이고 비정기적으로 예상치못하게 뭔가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데 병원이 멀면 그 자체로도 힘들어서 저는 주변에 꼭 가까운 곳으로 정하라고 하거든요. 근데 일신상의 자유가 제한되는 군인이면 더보통사람보다 더 힘들겠죠.
그리고 처음에는 아파서 밥도 잘 못 먹고요 익숙해져도 한달에 한번 조이고 오면 또 며칠은 아파하는데 군인이 밥 잘 못 먹으면 그건 또 너무 불쌍하잖아요 ㅜㅜ
교정장치 매 달 점검해야 하는데 무슨 수로 휴가 내나요?
하루씩 외출해서 부대 부근에서 치료받으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공군이면 가능한데 육군이면 힘들어요. 처음엔 치과 갈 일도 많은데 육군이면 휴가 날짜가 안 맞거든요. 가령 장치를 달기 전에 치아 본을 뜨거나 고무줄을 달아 치아를 벌리면 꼭 정해진 날짜에 치과를 방문해야 하는데(그 사이에 치아 변형이 오면 안 되니까), 이 기간을 맞추기 힘들다는 거죠. 만약 교정기를 낀 상태고 치아 교정 후반이면 치과 방문을 좀 연장할 순 있어요. 단지, 다음 스텝으로 진행이 안 되서 교정에 드는 시간은 길어지겠지만요.
참고로 청원 휴가도 올해부터 강화되어 입원과 수술 아니면 안 된다로 바꼈어요.
달달이가야하고 교정기문제생기면 또 바로가야하는데 혹시 교정 막바지든지 유지장치아닐까요? 유지는 몇달에한번가도 되거든요
이건 다른 얘기인데요, 훈련받다가 교정 장치에 다치면 어떻하나라는 걱정이 되네요.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수도 있고요. 교정한 후에 잘 먹지 못하거나 자지 못하는 사람도 있어요. 좀 아프거든요.
우리애는 교정장치 빼고 가느라 남들보다 군대를 늦게 갔어요.
재수하고 스피드 교정 시작했는데 그것도 일년이 넘게 걸리더군요.
유지장치 끼고도 번거로웠어요. 훈련소라.
이젠 밤에만 껴도 되서 좀 편해합니다.
그리고 교정장치가 무기가 아니라 그걸로 남을 다치게 하긴 어려울거 같네요.
아이 동기중에도 교정하는 애들 있었고요.
물론 육군은 아니고 해군입니다.
해군도 휴가가 많고 훈련이 그닥 세지 않아서 아이가 나올때마다 병원 갔어요.
몸으로 구르고 하는 훈련이 없어서 가능한 것인거 같네요.
교정하면 초기에는 많이 아프고 음식도 잘 못먹는데 하기 쉽지 않을듯요 교정중간에 군대가는건 가능할듯 싶고요
한달에 한번 조여줘야 하는데 군대에서 어케합니까....
중간에 빠지기도 해요....
잘 알겠습니다.여러분~~~
옆집 아이 교정하고 군대 갔어요. 치과에 설명하고 휴가 나올때마다 가던데요. 기간이야 좀 늘어날수도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