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 증상
무좀은 어느 정도, 증상이 진행되면, 분명히 환자 본인에게도 가려움이나 아픔 등이 느껴지게 됩니다.
특징으로서는, 발가락 피부가 벗겨지기도 하고 습진이 되기 시작하거나 할 단계에서, 가려움이나 통증 등 자각 증상으로서 나타납니다.
또, 경우에 따라서는, 격렬한 아픔이 계속하기도 합니다.또, 작은 화상처럼 수포가 생기고, 수포가 터지면, 바늘로 찌르는 듯 아프기도 합니다.
또, 발뒤꿈치에 발병하는 무좀의 타입에서는, 증상이 진행하면 발뒤꿈치가 딱딱해져 버리는데, 초기의 단계에서는 거의 아픔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한층 더 진행하는 것에 따라서, 서서히 발뒤꿈치에 아픔을 느껴 나중에는 보행이 곤란하게 되는 수도 있습니다 .
무좀의 진행 증상으로 발뒤꿈치 전체가 딱딱해져, 피부가 갈라지는 등의 자각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시급히 피부과에 상담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 주세요.
또, 각질증식형의 무좀에서는, 상당히 무좀균의 증식이 진행되어, 무좀증상이 악화된 단계 입니다.
이 무좀의 타입은, 자각증상으로서 가려움이나 아픔을 느끼는 타입이므로, 매우 주의가 필요하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발가락이나 뒤발뒤꿈치에서 진행되면, 환부가 물집과 같이 되어, 무좀균이 침투 해 버려, 심한 통증을 병발 하기도 합니다.
[무좀증상]
이 단계에서는 본인 스스로 치료하기 곤란한 경우도 있습니다.
무좀의 증상은, 바르는 약 등으로 치료를 계속해도, 증상이 더 악화되기도 하므로, 이러한 단계에서는, 가능한 한 병원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환자 본인이 무좀의 환부를 잡아 떼는 등 피부를 손상시킨 환부로, 한층 더 무좀균 이 파고 들어가서 합병증을 일으켜, 더 큰 통증을 일으키기도 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발열등을 일으키기도 해, 입원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약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염증 치료에 전념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