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중등이데 속독학원이 효과있을까요?
글읽는속도가 너무 안나오고 글이 눈에 잘 안들어온다고 합니다.
지금 중등이데 속독학원이 효과있을까요?
글읽는속도가 너무 안나오고 글이 눈에 잘 안들어온다고 합니다.
속독학원 다녔던 아이 아는데.. ㅜㅜ
속도가 문제일 것 같지 읺아요.
그 정도면 난독 아닌가요...
전혀요
오히려 더 안좋아요
안구가 행간운동을 하는데에 익숙해져야하는데..그럴려면 수준에 맞는 책을 계속 읽어야되요. 그러면서 좀 익숙해지면 다음 단계 수준의 책으로 옮겨가고요.
글자 크고 글줄 몇 개 없는 책이라도 자존심 상한다 생각하지 않고 계속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행간운동이 잘 안되면 손가락을 글줄 밑으로 움직여가면서 읽거나 속삭이듯 소리 내어 읽어도 좋아요(제대로 소리내서 읽는 걸 지속하면 목 아플 수 있으니)
그러다가 눈이 행간운동을 잘 하게되면 읽는게 좀 편해질거예요
그리고 책을 볼 때 단어가 이해가 안되어서 행간운동이 진행 안될 수도 있는데
책 읽을 때 모르는 단어, 느낌이 잘 안와닿는 단어 다 표시하라하고 단어 뜻부터 함께 찾아보고나서 내용을 읽어보면 읽기가 진행이 더 잘될거예요.
지루할 수 있으니 해당 내용의 배경지식을 영상으로 조금 쌓아놓고 접하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비문학책은 유튜브에 관련 배경지식 찾아볼 수 있을거 같고
문학은 어려운 고전 같은건 청소년을 위한~이라는 제목이 붙은 쉽게 풀어쓴 책들이 있고요
교과서에 나오는 소설 같은건 뜻풀이 다 되어있는 시리즈 소설책들도 있어요..
글읽는속도 늦고 글이 잘 안들어오는거면 교과서 독해에도 어려움이 있을텐데 그 부분도 함께 봐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학습지도 고려할 수 있겠구요.. 매일 조금씩 푸는게 우스워보여도 글자 읽는 것에 익숙해지게 해주는 효과가 있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