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리빙데코

손끝이 야무진 이들의 솜씨 자랑방

제 목 : 하고나니 어디든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들어서...ㅋㅋ욕실 리폼까지..

| 조회수 : 7,566 | 추천수 : 0
작성일 : 2014-12-12 23:00:10

걱정 많았던 우리집 낡은 욕실...

셀프욕실코팅으로 하루만에 새욕실로 변신!!

드디어 우리집 욕실이 바뀌었답니다.

하고 나니 어디든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ㅋㅋ

저 원래 이런 사람 아닙니다.ㅋㅋ

그래도 초보자가 저렴한 금액으로

이 정도까지 욕실을 바꿀 수 있다는거 한번 올려보고 싶어져서요.ㅎㅎ

항상 고민이었던 우리집 욕실.....

타일도 제가 너무 싫어하는 스타일인데다 어두침침 칙칙하고...

일단 너무 지저분한데,

이건 아무리 깨끗하게 하려 해도 제 노력의 한계를 벗어나 있떠라구요.ㅠㅜ

그러다 카페에서 욕실코팅제를 보고,

큰맘 먹고 이번에 셀프욕실코팅을 하게 됐어요.

 

왼쪽이 이전 우리집 욕실.

오른쪽이 욕실코팅한 후의 사진....

하고 나서도 스스로 감탄했지만(?)

사진 찍어놓고 보니까 차이가 확~ 보여서....

굉장히 신기한게 왼쪽이나 오른쪽이나 똑같은 욕실조명이거든요.

코팅만 했지 조명은 바꾸 지 않았는데....

하얗게 새로 코팅한 뒤에는 저절로 욕실이 밝고 선명하게 나오더라구요.




코팅 다 하고 나서  바닥은 미끄럼방지도 하고나니  ㅎㅎㅎ

'왠지 우리집 욕실이 더 환해진거 같아'라고 느낀게 사실이었어요.ㅋㅋㅋ

카메라가 먼저 아는 욕실의 변신!!!

코팅하기 전 욕실 상태 사진 나갑니다~~~



일단 세면대 주변 거의 처참....ㅠㅜ

실리콘도 그렇고

벽면 타일도 이상한 오래된 묵은때가....ㅠㅜ


상태가 이래보여도 사실 부서지거나 깨진 데는 전혀 없었다는...ㅋㅋ

그래서 욕실코팅할 생각도 하게 됐죠.



 

그동안 맘에 안들었던 벽면타일은 아예 하얗게 바꾸어버렸어요.

실리콘까지 쫘악 하고 나니까.... 깔끔하더라구요.

이 코팅제가 마르면 은은한 광택이 있다고나 할까....

적당히 매트하면서 윤기흐르는 듯한 느낌이라 하이그로시나 그런 것과도 달라요.

여하간 제 맘에는 정말 쏙~

다음에 타일을 선택하게 되면 이런 느낌 타일을 쓰고 싶을 정도....

그냥 하얀색이면 예전의 그 붉으죽죽한 색같지는 않겠지 생각하고 칠했는데,

예상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광택이 나와서 정말 대만족~~!!

화이트라고 모두 같은 화이트가 아니야~~~



바닥은 그냥 줄눈코팅만~~~

사실 바닥타일도 마음에 들지는 않았는데,
셀프코팅하기 전에 제품  산 곳에 물어보니까

바닥 코팅은 그냥 줄눈만 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맘에 들지 않던 바닥타일이었지만,

줄눈코팅해서 깔끔해지고,

벽이 하얗게 살아나니까

오히려 올화이트보다 더 좋아보였어요!!!



 

제일 맘에 들지 않던 세면대~~~

그렇게 싫던 장식 타일도 코팅하고 나니까 왜 고급스러운거지..~~!!? ㅋㅋㅋ

세면대 주변 실리콘도 한꺼번에 코팅제로 정리~~!!

이렇게 하니까 새아파트 욕실보다 좋아보이더라구요.ㅋㅋ

거기는 실리콘이 그냥 보이잖아요.

안해보던 일이라 생각보다 힘들기는 했는데,

하루만에 모두 끝난데다 결과가 마음에 들어서 정말 좋아요.

앞으로는 욕실 지저분하고 낡은 집 가도 문제없어~~ 라는 근거있는(?) 자신감...ㅋㅋ

그동안 지저분한 욕실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욕실이 깨끗해지고 나니까 앓던 이 빠진 것처럼

마음이 여유있고 너그러워졌어요.

이른바 욕실코팅효과... (나혼자 막 이래....ㅋㅋ)

4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14.12.14 10:56 PM

    손부터 잡고.
    반가워요.^^

    우리집 욕실 들어 갈 때 마다
    이걸 어떻게 바꿔볼까?
    늘 생각만 하고 있었거든요.

    코팅 전에 타일을 닦아야 하나요?
    특별히 주의해야 할 점은요?
    저두 한번 저질러 보려구요.

  • 2. 미리
    '14.12.15 1:46 PM

    구입처나 하시는 방법 자세히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여??
    저희집도..어두운 핑크인지 뭔지 욕실이 영 ㅠㅠ
    바꾸고 싶어서여

  • 3. 미나리
    '14.12.16 4:46 AM

    대단하시네요.
    구입처 부탁드려도 될까요?
    저도 작업방법이 궁금하네요.

  • 4. 히야신스
    '14.12.16 12:24 PM

    저흰주택사서 수리하고 들어왔는데 살다보니
    욕실 줄눈 관리? 하는게 힘들어요 ㅠ
    늘 솔로 박박닦느라 힘든데 줄눈 어떻게 하신건지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3110 할로윈 파티를 위한 핑크 공주드레스 만들었어요~ 17 헝글강냉 2015.10.30 7,733 4
3109 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가을 인테리어 완성~~ 6 포로리얌 2015.10.04 16,811 1
3108 가죽공예 배우고 있어요 ㅎ 만든것 구경하세요~ 16 헝글강냉 2015.09.25 14,743 4
3107 어린이집 행사에 입혀서 보낸 한복이에요.(추석사진추가).. 20 버터링 2015.09.25 12,340 0
3106 여자아이 리버티 한복입니다 (추석용 반팔) ^^ 16 헝글강냉 2015.09.22 12,646 4
3105 슬라이딩??? 예전에 최귀순님인가?? 어느 님이 알려주.. 6 조은날 2015.09.21 9,826 0
3104 오늘 월요일 MBC다큐스페셜에 우리집 나와요 많은 시청.. 2 포로리얌 2015.09.21 12,158 0
3103 플라스틱 타일로 샤방하게 우리집 변신! 14 포로리얌 2015.09.17 16,638 0
3102 압축봉을 이용해 예쁜 세탁실로 변신했어요 ^^/ 19 포로리얌 2015.09.14 16,365 1
3101 우리집 복층 거실 보실래요? 거실의 변천사? ㅎㅎ 4 포로리얌 2015.09.07 17,035 0
3100 욕실코팅으로 많이 달라보이지 않나요. ㅎㅎㅎ 8 fbdbdn 2015.08.26 12,462 0
3099 창틀 액자로 거실을 더 넓게~ 보이게 해봤어요 8 포로리얌 2015.08.25 10,100 0
3098 지저분했던 보일러실 겸 세탁실 정리했어요~ 4 포로리얌 2015.08.25 14,231 0
3097 홈드레싱... 내생에 두번째 2 홀라 2015.08.22 8,667 0
3096 오랫만에 코바늘 하는 아짐 25 열무김치 2015.08.20 10,845 3
3095 3500만원으로 60평 빌라 리모델링 6 avecpiglet 2015.08.18 16,471 1
3094 간단한 페인팅으로 러블리하게 아이방 벽 변신~~ 6 포로리얌 2015.08.11 8,226 0
3093 습기없이 뽀송뽀송하게 ~ 건강하게 ~ 화사한날 2015.08.03 8,241 0
3092 타디스 침구셋트 그리고 몇 가지 더: whitecat .. 17 소년공원 2015.08.01 11,709 2
3091 산토리니 안부러운 우리집이여요 셀프인테리어^^ 27 포로리얌 2015.07.27 20,060 3
3090 리버티 원단으로 만든 모녀 커플 원피스 ^^ 33 헝글강냉 2015.07.26 12,790 4
3089 2500만원으로 50평대 빌라 리모델링 33 avecpiglet 2015.06.25 27,466 0
3088 지나치시지 마시고 투표좀.거실정면이요 14 네츄럴 2015.01.15 11,222 0
3087 이세상 하나 뿐인 저만의 손뜨개 인형이랍니다. 22 글쎄 2015.01.09 9,250 7
3086 비키니 아니고 무엇이냐면요,....(얼라 생일 잔치 후.. 23 열무김치 2015.01.05 11,022 5
3085 헉) 이미 지난 해 가을 겨울 코바늘 이야기 28 열무김치 2015.01.03 11,576 6
3084 들꽃을 수놓아어요 ~~ 1 봄바람과홑청 2014.12.28 7,797 0
3083 인천에 도자기공방을 오픈했어요~구경오세요 1 청화빛 2014.12.23 8,522 0
3082 아들옷, 내옷, 엄마옷 2 면~ 2014.12.16 6,588 0
3081 애들 옷 만든것들 입니다 ^^ 6 헝글강냉 2014.12.14 6,201 3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