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두피클리닉 가보신 분 있나여?
숱이 예전보다 적어진 건 그렇다치고 ....
머리속이 홀랑 일어나고여
붉게 되기도 하고여
딱지도 생기져
긁고 하면 피도 날때도 있고 진물도 나고...
암튼 남들이 보면 머리 안감는 드러운 사람 같고...ㅠㅠ
미용실만 가면 한소리듣거든여
미용실에서 머리 맛사지도 받아봤는데 별 효과도 없었구여....샴푸도 이것저것 써봐도 그냥 그래여
헤드앤숄더나 바디샵생강샴푸가 좀 낫긴 하더라구여
그러나 근본적으로 치료하고파서 두피클리닉을 함 다녀볼까 하구여
근데 스벤슨인가 거기는 겁나 비싸다면서여?
독일 WT메소드라는 데가 집근처에 있는데 여기 다녀오신분 있으신가여?
두피클리닉 다니면 어떤지 좀 알려주세여...
아님 다른 방법이라도....
1. Adella
'04.5.27 4:49 PM아..한동안 저도 모발이 너무 많이 빠져서(지금도 무시할순 없지만) 고민고민이었답니다.
미용실 가는것도 그때뿐이고. 그래서 큰 맘 먹고 스XX을 갔답니다. 그 당시 다음인가 어디에서 스XX행사를 해서, 무료진단및 1회 서비스, 뭐 코스계약하면 몇회 무료니...이래서, 정말 큰맘먹고 갔는데요. 그 때 기억으로 주 1,2회정도 해서 최단기간 그것도 몇단계 있는거 안하고 기초 1,2단계인가까지 하는데(기억에 아마 4단계가 기본이었던듯.) 그래도 한달정도하려면 백만원 넘게 들더라구요.
전 사실 1회에 5만원정도하는 미용실케어보다는 비싸겠지. 그래도 뭔가 효과가 날거야. 해서 1회에 10만원정도 예상하고 그정도면 탈모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데 내돈 아깝지 않게 쓰리라 했는데. 주 1회는 어림도 없고. 4단계까지 하려면 샴푸뿐만 아니라 무슨 엠플도 다 따로 해야하고...하여튼 제 예상이 너무 빗겨가서 얼굴만 홧홧~하고 돌아왔답니다. 침울...
거기서 말하는 기본단계 4단계 하면서 2개월정도 하려면 3백은 넘었던걸로 기억하구요.
물론 무료진단은 받았지만, 금액뽑고 놀라는 나의 모습을 보더니, 1회 무료 서비스도 당근 없었답니다.
넘 부정적인 정보였나요.
암튼 그 때 힘빠져 돌아나오던 거 생각하면 조금 우울하지만.
스트레스와 탈모는 뗄레야 뗄수없으니 맘편하게 먹도록 하구.
빗(동그란 빗 아시죠? 쇠로 된거 말고 나무빗 바디샵에도 팝니다.)으로 머리 톡톡 두드리고 머리를 아래로 숙여서 거꾸로 많이 빗어주면 도움이 되구요.
그리고 검은콩.(저도 초반에는 먹었는데, 워낙 콩류를 안좋아해서...이젠 안먹습니다.)많이 볶아 드시구요. 뻥튀기 하는데서 해주거든요.
머리 안쪽을 잘 말려주래요. 그것만 해도 도움이 된다나. 저는 머리만지는게 영 젬병이어서 드라이기를 잘 사용안하는데, 머리 안쪽만 잘 말려줘도 괜찮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2. ...
'04.5.27 6:48 PM습관적으로 두피에 손을 자꾸 대시는거 같은데, 가려워도 꾹 참으시고요, 되도록 손대지 마세요.
그리고 샴푸하실때는 자극없는 제품으로 잘 선택 하시고요. 감으실때 절대 손톱사용 마시구요.
컨디셔너나 트리트먼트 하실때는 최대한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하시고, 뭣보다도 깨끗이 헹구는 습관을.. 의외로 덜 헹구는 사람들 많거든요. 다 행궜다고 생각되시면 샤워기로 2분 더 헹구세요.
그리고 샴푸 한번 바꿔보시는 건 어떠세요? 전 모발주변에 여드름처럼 뾰루지 많았는데 그게 샴푸 화학성분땜에 그렇기도 하다 해서 천연성분(아베다 등등)이라는 제품으로 바꿨는데 좋아졌거든요.3. 호호아줌마
'04.5.27 9:43 PM일단은 피부과에 가세요.
저도 두피에 딱지가 생기고 허연 각질이 생선비늘처럼 일어나고 난리 났을 때
세브란스 피부과에서 약먹고 두피에 바르고 하며 몇개월간 치료를 했습니다.
지금은 두피 상태가 깨끗하고 머리도 잘 나옵니다.
샴푸니 콩이니는 일단 두피에 생긴 피부질환부터 치료하고 나서 일인 것 같네요.4. 질그릇
'04.5.28 9:21 AM피부과 진료 받아보시는 게 가장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