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보유세 올리고 부동산정책 세게 나가세요

부동산 조회수 : 2,366
작성일 : 2026-06-04 12:01:37

서울은 어차피 오세훈이잖아요. 

뭘 거기서 부동산 눈치를 봅니까? 

세게 나가세요. 

보유세 올리고 부동산 잡아요. 

서울일극체제 깨부수지 않으면 희망 없어요. 

세종으로 수도이전 하든지. 

IP : 118.235.xxx.211
29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ㅇ
    '26.6.4 12:05 PM (118.235.xxx.27)

    동감!
    저 무주택자인 서울 주민이지만 동감이요!
    이제 신념 싸움입니다. 눈치보지 말고 강하게 밀고 나가길!

  • 2. ㅇㅇ
    '26.6.4 12:05 PM (61.39.xxx.141)

    아직도 정신을 못차렸구나

  • 3. ..
    '26.6.4 12:08 PM (223.38.xxx.164)

    문재인 시즌2?

  • 4. 굿프
    '26.6.4 12:08 PM (223.38.xxx.81)

    맞습니다 주춤하면 더 나빠져요
    강력하게 밀고나가시길

  • 5. 오세훈이를
    '26.6.4 12:08 PM (123.142.xxx.26)

    강력한 대권후보로 키우는 전략이죠

  • 6. ...
    '26.6.4 12:08 PM (211.46.xxx.221)

    집값 못잡으면 정권 빼길건데 잘하실거라
    믿어요

  • 7. 늦지않음
    '26.6.4 12:08 PM (39.7.xxx.107)

    주택구입하세요

  • 8. ...
    '26.6.4 12:11 PM (220.78.xxx.153)

    동감입니다.
    눈치보지말고 강력하게 밀고 나가길

  • 9. 맞습니다
    '26.6.4 12:13 PM (118.218.xxx.85)

    옳은길로 직진하시면 됩니다

  • 10. 맞아요
    '26.6.4 12:20 PM (118.235.xxx.18)

    더 세게 나가야 정권 교체됩니다.

  • 11. 안올릴듯
    '26.6.4 12:20 PM (61.252.xxx.67)

    안올릴걸요? 보유세
    그럴 강단은 없어보임 무주택자 사다리 끊는 정책만

  • 12. nora
    '26.6.4 12:22 PM (211.46.xxx.113)

    서울 경기가 인구의 절반이에요. 차라리 수도를 옮기는게 낫지. 세금정책을 그리 막무가내로 밀고 나가면 다음 대선에도 이번 서울시장 선거 꼴 나는거죠.

  • 13. 지금이
    '26.6.4 12:27 PM (1.241.xxx.144)

    기회, 세금이던 수도를 옮기던
    뭐든지 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

  • 14. 옳소
    '26.6.4 12:29 PM (115.92.xxx.218)

    애매한 다주택자입니다만 원글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어짜피 표 안줄거, 강력하게 추진하면 좋겠습니다.

  • 15. 총선
    '26.6.4 12:30 PM (1.224.xxx.182)

    2년 뒤에 총선인데요??
    2년 뒤에는 민주당 국회의원들도 다 날려버릴려고요??
    서울을 내준것에 대한 뼈아픈 자기반성과 대책마련. 그리고 서울윽 중도 민심을 돌보기에 집중해야죠. 그 중심에는 부동산정책이 있을테고요.

    평택 유의동 어부지리 당선에는
    도를 넘어서는 내거티브 진절머리나게 한거 반성해야죠.합당은 조국당이 조국만 유리한 조건으로 해달라는데..조국이 도대체 어떤 경쟁력이 있다고요??

    부산은 전재수 지역구 믿고 나태하게 선거한 점, 멀쩡히 청와대에서 일 잘하고있는 AI수석 바람넣어서 밀당하다가 뒤늦게 합류시켜서 실수연발 구도 만들고.. 제대로 붙어 볼 시간도 없었던 것!

    전북도지사는 아슬아슬하게 당선되었지만
    이해 안되는 공천 밀어붙이면 민주당 골수텃밭에서도 표 얻을 수없다는것 기억해야죠!

    그나마 조금 위로 되는것이
    서울 구청장, 시의원들이 민주당으로 많이 바뀌어서 오세훈이 폭주는 못할거 같긴한데..두고봐야죠.

  • 16. 라일
    '26.6.4 12:31 PM (211.234.xxx.250)

    글게..
    세게 밀고 나가길!
    어차피 또라이 반은 먹고 가는법

  • 17. ㅇㅇ
    '26.6.4 12:45 PM (14.39.xxx.225)

    미쳤군요
    결국 정권 뺏기는 길로 가는 악수를 두자고 하네요.

  • 18. ㅡㅡ
    '26.6.4 12:46 PM (112.156.xxx.57) - 삭제된댓글

    보유세 올리면 집값 잡힌다고요?
    아직 정신 못차렸네요.
    역시.

  • 19. 에효...
    '26.6.4 12:48 PM (222.110.xxx.21)

    미쳐.. 이러다 정권 또 놓치겠군요..

  • 20. ..
    '26.6.4 12:51 PM (223.38.xxx.95)

    집값 부추기고 폭등하고 상대적으로 가난해지는 소리 들리네요

  • 21. ....
    '26.6.4 12:51 PM (221.168.xxx.198) - 삭제된댓글

    원글님 하고 나는 반대 의견.. .. 부동산 문제는 그냥 다 풀어 주세요...
    시장경제로 ...욕심,탐욕으로 사람들이 눈이 뒤집혀서 돌아 올수 없는 강을 건넜어요...
    그냥 부동산으로 망하던지..흥하던지 냅두세요...

  • 22. ...
    '26.6.4 12:57 PM (211.176.xxx.192)

    부동산 건들수록 오르는거 아직도 와닿지 않으세요?

    에휴...

    저 집있는데 집값 오르는거 너무 싫어요.

  • 23. ...
    '26.6.4 1:07 PM (1.237.xxx.240)

    보유세는 확실히 해야죠
    눈치보고 어중간하게 했다가는 망함

  • 24. 동감입니다
    '26.6.4 1:08 PM (223.38.xxx.16) - 삭제된댓글

    보유세로 확실히 본때를 보여야 합니다.

  • 25. . .
    '26.6.4 1:17 PM (221.143.xxx.118)

    정권이 영원할줄 아나보네요.

  • 26.
    '26.6.4 1:27 PM (223.38.xxx.246)

    보유세로 본때를 보여줘야한다고???
    단체로 머리가 어떻게 된건지.
    아님 지능들이 그 수준인지!
    서울시장 날라갔으니 그렇게 못하지.
    다음정권 보장이 안되잖아.
    잘못하면 퇴임후 자기모가지 날라가게 생겼는데
    단추 누를수 있을꺼 같아?

    보유세로 본때를 보여주자니…
    이거 완전 미친것들이네.
    팔뚝에 완장차고 죽창들고 횃불들고
    눈이 벌겋게 되서 이집저집 사람찌르고 다니다가 죽은 귀신!
    니들 몸뚱이에 붙어있는거네!

  • 27. 아니
    '26.6.4 1:57 PM (211.206.xxx.191)

    집값 올라 매년 보유세도 상승하고 있는데 뭘 자꾸 보유세 인상하래요?
    중산층도 좀 삽시다.
    어지간히 뜯어 가요,.

    비거주 1주택 떠들어 댈 때 부터 알아 봤음.

  • 28. 주로
    '26.6.4 2:03 PM (121.129.xxx.124)

    없으면 더 뺏어!,,,,,라고 하죠.

  • 29. 00
    '26.6.4 3:09 PM (59.7.xxx.226)

    저도 어중간한 서울경기다주택자입니다.
    집값 안정은 보유세는 올리고 양도세는 풀어주고가 맞는거 같아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8010 제 남동생이 갔어요 편히쉬길 20:20:47 57
1818009 요즘 레이저 열심히 받아요. ㅁㅁ 20:20:05 28
1818008 해외 거주하는 혈육이 소유하고 있는 제주도 땅을 매매할려고 해요.. 1 제주도 20:15:53 117
1818007 노인일자리도 근로장려금 주나요? 이상 20:14:27 61
1818006 아파트 화재보험을 가입하려는데요 1 보험 20:12:40 67
1818005 “배가 너무 고파요”…‘당근’에 도움 요청 대학생에 이웃 온정 .. 1 ... 20:11:32 412
1818004 남편이 1억을 방카슈랑스 가입했네요 6 어휴 20:09:23 551
1818003 하정우 한동훈 ai 대담 (원출처: 신사임당) 하이라이트 .. 20:02:30 115
1818002 김진명 작가가 보는 민주당의 미래..정청래 쉽지 않은 싸움되겠네.. 2 20:00:43 289
1818001 “역대급 수출로 달러 벌어놓고 왜?” … 원화값 추락 진짜 이유.. 3 ㅇㅇ 19:58:26 406
1818000 오늘 생애 첫 대장내시경 마쳤어요 4 ... 19:58:05 399
1817999 비특이성질염이래요. 어떻게하나요 1 폐경 19:50:33 516
1817998 서울 2030 여성들은 정원오를 정말 외면했나? 8 ... 19:47:15 477
1817997 이번 젠슨황 방문시 이재용회장 부재 궁금한 사람들 보세요. .. 19:45:52 402
1817996 이동형 유료방송 들으면 청와대 들어갈사람 미리 안다구요? 23 19:43:30 677
1817995 왜 겸공과 매불쇼를 욕하는건가요? 8 이번선거에서.. 19:43:22 423
1817994 통화스와프 하면 환율 안정화에 도움 되지 않나요? 7 .. 19:37:08 246
1817993 한동훈이 생각보다 대중 연설을 잘해요 23 Dd 19:34:20 762
1817992 저기 내일 2026년 월드컵 개막전하는 날입니다. 7 월드컵 19:28:13 520
1817991 결혼식 아이보리 원피스 24 ... 19:27:15 778
1817990 오창석 때문에 우울증왔어요 42 ... 19:19:29 1,706
1817989 내일 삼전 닉스 매수기회 있을까요? 9 19:18:19 1,791
1817988 요즘 카톡 어때요 1 카톡 19:16:29 350
1817987 친정아버지가 작년에 돌아가셨거든요 근데.. 9 000 19:15:16 1,732
1817986 정청래 지지해요! 33 그냥 19:15:03 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