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파김치 좋아하는데..비싸서요. 직접 담궈먹는게 가성비 좋을까요?

파김치 조회수 : 1,972
작성일 : 2026-06-04 10:23:16

종갓집 파김치 30% 세일할때나

코스트코에서 세일할때 아니면 비싸서 턱턱 사먹기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장신몰에서 시켜볼까 하고 들어가보니까

500g에 11000원정도하던데.

 

직접 담궈먹는게 가성비가 더 좋을까요?

쪽파 1kg가 만원정도 하던데(기타 양념은 집에 다 있구요)

이걸 김치로 담구면 몇키로 정도 나올지 모르겠어서요.

숨이 죽으면 양이 더 줄어들련지.. 아니면 양념무게때문에 더 늘어나련지

IP : 61.74.xxx.243
2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크게
    '26.6.4 10:24 AM (222.232.xxx.109)

    줄어들지 않아요.

  • 2. 어렵지도
    '26.6.4 10:25 AM (1.248.xxx.188)

    않은데
    담가먹는게 낫죠.

    다듬기 귀찮을뿐;;

  • 3. ..
    '26.6.4 10:25 AM (223.38.xxx.150)


    저도 5월부터 직접 담아먹어요.
    깐쪽파 사니까 쉽고 맛나요.
    요즘 파김치에 밥 먹습니다.

  • 4. ..
    '26.6.4 10:26 AM (223.38.xxx.150)

    1키로 담그면 1키로 정도 나와요.

  • 5. ..
    '26.6.4 10:28 AM (118.219.xxx.162)

    장신몰 싸네요.
    근데 마늘 안 넣어도 되고.
    저는 파 다듬기가 귀찮아서 그렇지,
    김치 중엔 젤 쉬운듯요.

  • 6. 파김치만큼
    '26.6.4 10:28 AM (221.144.xxx.81)

    쉬운게 없는데 사 먹기 아까워요 ㅎ
    깐쪽파 사다가 하면 금방이에요

  • 7. less
    '26.6.4 10:30 AM (49.165.xxx.38)

    파김치 직접하세요

    젤 쉬운게 파김치.. 초보도 가능

  • 8. ..
    '26.6.4 10:32 AM (106.101.xxx.216)

    저 엊그제 할머니가 하는 유튜브보고 김치 3종류 따라했는데 다 성공. 참고로 처음해보는거였거든요. 파김치는 저리는것도없어서 제일 쉬웠어요.

  • 9.
    '26.6.4 10:32 AM (61.74.xxx.243)

    네~! 직접 담궈볼께요. 레시피 찾으러 갑니다ㅋ

  • 10. ..
    '26.6.4 10:33 AM (106.101.xxx.216)

    저리—>절이 오타수정

  • 11. 맞아요
    '26.6.4 10:37 AM (211.234.xxx.56) - 삭제된댓글

    깐쪽파 그냥 사서 담그세요.
    쪽파까다가 슬슬 열 올라오느니
    그냥 깐쪽파사서 담그는게 속편합니다
    흰대가리쪽 아래로가게 비스듬히 세우고 멸치액젓 조금 따라서 절인후 어느정도 절여지면 푸른쪽도 살짝절인후 그 멸치액젓 따라서 양념도 많이 필요없어요.고춧가루 설탕조금이나 매실액 넣고 간봐서 멸치액젓 조금 더넣고 버무리면 충분해요.
    야채 따로 썰 일도없고 제일 편해요

  • 12. ...
    '26.6.4 10:38 AM (1.227.xxx.206)

    파는 김치는 국물 무게인지 양이 너무 적어요

  • 13. 파김치야먹고싶다
    '26.6.4 10:41 AM (221.138.xxx.92)

    궁금한데..파김치 잘 드시는분 속 ..괜찮으신거죠?
    저는 하나만 먹어도 속이 아프더라고요.
    신물 올라오는 그런 아픔?이요..
    이게 다른 무슨 방법이 있나요?
    덜익 어서 그런건가요?
    다들 맛있다고 하시니 또 도전해보고 싶네요.ㅡ.ㅡ

  • 14. ...
    '26.6.4 10:45 AM (211.254.xxx.116)

    깐쪽파 있음 담기 쉬워요. 단맛을 첨가하면 밥도둑이에요

  • 15. ...
    '26.6.4 10:47 AM (118.235.xxx.132)

    파김치는 레시피랄것도 없어요.
    깐쪽파 사서 씻은 후 김장봉투에 넣고 액젓 넣어서 살짝 숨 죽으면 거기에 찹쌀풀(넣으면 양념이 잘 달라붙어요. 싫으면 패스)이랑 고춧가루, 설탕(매실청 싫어해서 설탕넣습니다)종류 넣고 봉투째 주물주물 한 후 김치통에 봉투 그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설거지할 것도 없어요.

  • 16. ....
    '26.6.4 10:49 AM (1.228.xxx.68)

    파김치가 제일 쉬워요 쪽파 한단에 1500원이던데요
    액젓이랑 고춧가루 다진마늘만 있어도 돼요

  • 17. ㅡㅡ
    '26.6.4 10:51 AM (175.127.xxx.157)

    쪽파도 싼데, 파김치는 왜케 비싼건지 이해가 안가요

  • 18. 파김치
    '26.6.4 11:03 AM (115.143.xxx.137)

    정말 쉬워요. 깐쪽파 사서 해보세요. 사먹는 거에 비하면 가성비 최고.

  • 19. kk 11
    '26.6.4 11:07 AM (1.236.xxx.121)

    여름엔 파가 크고매워서 안될걸요
    김장철 부터 봄까지 담가요

  • 20.
    '26.6.4 11:18 AM (221.138.xxx.92)

    아..여름파 피해서 만들어 볼께요.
    감사해요, 윗님

  • 21. ..
    '26.6.4 11:21 AM (223.38.xxx.19)

    담구는 거 아니고(그런 말은 없음)
    담는 거 아니고(통에 담을 때나 쓰는 말(

    절여서 뭘 만드는 건 담그는 겁니다.
    담그다, 담가서, 담가 먹는다 등등

  • 22. ㅇㅇ
    '26.6.4 11:35 AM (61.74.xxx.243)

    파김치에 마늘 넣는다 안넣는다?
    액젓은 멸치액젓보다 꽃게액젓이 더 맛있나요?

  • 23. ..
    '26.6.4 11:55 AM (210.94.xxx.89)

    파김치 마늘 안넣어도 되요.
    멸치액젓 쓰세요.
    멸치액젓, 설탕, 고추가루만 있어도 되요.
    간만 맞으면 맛있어요.

  • 24. 쪽파
    '26.6.4 11:59 AM (110.12.xxx.49)

    깐쪽파 사서 해도 두배는 싸요.

  • 25. NO마늘
    '26.6.4 1:45 PM (39.118.xxx.228)

    파 향이 강하고 파 자체가 양념 재료로
    사용되는거니 파김치에 마늘 넣으면 맛을
    해처 요 마늘 넣지 마세요

    김치중에 파 부추 김치가 제일 쉬워요
    파 나 부추 나 그 자체가 맛이나서요

  • 26. 지금은
    '26.6.4 3:39 PM (210.106.xxx.63)

    실파가 나와요
    실파는 파김치로 담그면 녹는대요

    쪽파는 5월 초까지만 나와요
    가을 되면 쪽파가 다시 나와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7982 디스크 풍선확장술 위험할까요? 1245 18:29:41 48
1817981 하이닉스 지금사도 좋다는 주식 글 삭제된건가요? 2 ㅇㅇㅇ 18:23:51 567
1817980 오랜 기침 후 폐검사 하는 경우요. 4 .. 18:23:14 149
1817979 양모이불 후기 알려주세요. 1 새봄 18:23:08 104
1817978 이동형은 대놓고 실세 놀이 하는군요. 10 대단하다 18:22:32 255
1817977 기도폐쇄흡입기 써보신분 계실까요? 흡입기 18:18:48 74
1817976 학폭사건의 노쇼 변호사 9 까꿍부엉이 18:10:19 585
1817975 저처럼 게으른 사람 있을까요.. 12 부끄럽지만 18:09:18 702
1817974 단독] 투표용지 논란에도 쌈짓돈 2억… 선관위 직원들 '보너스'.. 4 ---- 18:05:57 549
1817973 "서울, 대구 2030 국힘쏠림" 지상파 3사.. 6 이제사 18:05:49 505
1817972 고유가지원금 문자 1 문자 18:02:55 282
1817971 최진봉도 한자리 받을거라는 소문이 돈대요 12 ㅇㅇ 17:58:47 611
1817970 진료확인서 전화로 팩스보내달라고 하면 안해주나요? 5 ㅇㅇ 17:57:45 322
1817969 김민석 지지해요 22 ... 17:56:55 634
1817968 제가 170 넘는 분들 좋아하는 이유가 딱 여기 나와있네요 ㄱㅇ 17:55:44 452
1817967 출구조사 업체 사전투표 누락..2030 여성 오히려 민주당 지지.. 7 그냥 17:48:21 703
1817966 겨드랑이 드리클로 바르니 따가워요 2 고통 17:47:36 287
1817965 정영진이 이진숙한테 꼼짝도 못하네요 ㅋㅋ 24 여전사 17:42:58 1,520
1817964 영국의 반이민자 시위. 2 ㄹㅇㅇ 17:42:54 387
1817963 에어컨 못틀케 하는 직장 상사 2 ㅇㅇ 17:38:41 460
1817962 시위대가 일반인들 삶을 방해하고 있네요 3 .. 17:38:07 420
1817961 작년에도 6월 날씨가 이랬나요. 14 .. 17:38:04 1,835
1817960 강수지 김국진 별로 안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3 그냥 17:36:10 2,210
1817959 오전에 종합주가지수 확인못했던 사람 3 ㅇㅇㅇ 17:32:41 1,199
1817958 한동훈은 정말 기존쎄인듯요 39 .. 17:30:49 1,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