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금 투자를 하고 싶어요.

궁금합니다 조회수 : 3,617
작성일 : 2026-05-11 15:31:39

주식은 잘 모르고 

그렇다고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저와 주식은 잘 안맞아서 ...

 

그저 예금만 하고 살다가

근래에 개인 irp 계좌에서 etf몇개 가입해서 

운용 중이에요.

주식처럼 바로 바로 큰 수익이 없더라도

그냥 꾸준히 적립할 생각으로 하고는 있어요

예금이자 보다는 낫겠지....싶은 마음으로요.

 

남편이  예금만 하지 말고

금현물 투자 해보는 건 어떻냐기에

또 뒤늦게 알아보니

krx 금 현물계좌...에서 투자하는게 제일 좋다는 건 알겠는데

이게 주식처럼 사고 팔 수 있는 거라

적립식으로 하는게 가장 안전하고 좋다고 나와서요

 

저는 예금 만기되면 한꺼번에 딱 넣고

은행 이자보다는 높고 안전하게 수익을 볼 수 있는 줄 알았어요

 

근데  적립식으로 하는게 가장 좋다면

만기되는 예금 기다렸다 통으로 넣을 생각 하지 말고

지금부터 그냥 적립식으로 넣는게 나은 거지요?

IP : 222.106.xxx.184
1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ㅇ
    '26.5.11 3:32 PM (222.108.xxx.29)

    안전하긴요
    주식 미친듯이 뛰기시작한후 고점에서 팍꺾였어요

  • 2. 원글
    '26.5.11 3:34 PM (222.106.xxx.184)

    지금 낮아졌을때 분할해서 사고 사고 해놓으면
    예금 이자보다 나을때 있지 않을까 해서요.

  • 3. 금은
    '26.5.11 3:35 PM (104.28.xxx.23)

    햇지 포폴용으로 가져가는데 보통 투자금의 10프로정도로 정도로 둬요. 분할투자가 보편적으론 안전하고 목돈은 크게 벌거나 크게잃거나

  • 4. ...
    '26.5.11 3:36 PM (220.95.xxx.149)

    제가 금 현물하고 있는데
    마이너스에요. 고점에 사서...
    지금 횡보하고 있을 때 적립식 괜찮을 거 같고,
    한창 상승할 때는 목돈 넣는 게 낫구요
    계속 오르고 있으면 오늘이 제일 싸니까 그렇구요
    지금은 금이 지지부진하네요

  • 5. ...
    '26.5.11 3:39 PM (1.227.xxx.206)

    금현물도 고점에서 많이 떨어졌죠.

    저도 떨어진 후 산다고 했는데도 -5~7 프로네요

    지금 금값 낮게 횡보하고 있으니까 1/5씩 넣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 6. 금액
    '26.5.11 3:39 PM (182.212.xxx.153)

    이 얼만지 몰라도 금은 햇징 정도로 접근해야지 몰빵하면 고생해요. 10년간 횡보한 적도 있습니다. 여유 자금의 10프로 정도 묻어 두세요.

  • 7. ...
    '26.5.11 3:42 PM (118.235.xxx.92)

    저두 이거 해보고싶네요

  • 8. 원글
    '26.5.11 3:44 PM (222.106.xxx.184)

    이렇게 주식처럼 사팔을 하는게 아니고 그냥 목돈을 뭍어 두는 걸로 생각했어요.ㅎㅎ
    예금 만기가 3-5천정도 되는게 있는데 목돈으로 넣으면 안돼는 거고
    적립식으로 할꺼면 그냥 매달 적금할 금액을 금투자 하는게 나을 거 같아요.
    예금 만기되는 금액은 여유 금액이긴 한데 한꺼번에 넣을 순 없으니...

    그냥 매달 몇십씩 적립식으로 넣는게 낫겠죠?

  • 9. 미래는
    '26.5.11 3:49 PM (182.212.xxx.153)

    누구도 모르니 지금이 저점이면 몰빵한 게 이익이겠지만,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은 적립식이죠. 저는 그날 그날 상황보고 떨어지면 1g씩 삽니다. 많이 떨어지면 많이 사고..

  • 10. 난 반댈세
    '26.5.11 5:09 PM (117.110.xxx.20)

    목돈을 장기 투자할거면, 미국 주식들 좋은거 많은데, 굳이 금투자를 할 필요가 있을지...
    주식도 사고팔고 안하고, 목돈을 묻어두고 노후자금으로 쭉 들고가는 사람들 많아요.

  • 11. kk 11
    '26.5.11 5:24 PM (114.204.xxx.203)

    지금은 별로죠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8785 가끔 돈자랑 하시는 분들요, 고맙습니다 자랑하신분 21:54:43 189
1818784 아래층 옆라인에서 백일이라고 쿠키를 돌렸어요. 4 백일(아래층.. 21:41:38 597
1818783 김용남이 이재명 대통령 기자화견 보고 감사했대요 35 만사무사대부.. 21:38:36 689
1818782 이재명은 원래 그랬던 사람.. 2 ... 21:38:17 344
1818781 직장인 개인 용돈 어느정도 쓰시나요 4 21:34:46 285
1818780 지금 몸무게가 54.8이네요. 5 ㅇㅇ 21:30:09 1,214
1818779 비제로원 목걸이 오리지날이 정장엔 너무 커요? 1 불가리 오리.. 21:27:17 224
1818778 노동이 없어지는 미래는 언제쯤 올까요? 3 귀여워 21:22:38 458
1818777 전지현은 진짜 대단하네요 21 ... 21:21:23 2,348
1818776 파친코 보는데 2 오예쓰 21:21:19 608
1818775 미사때 잔과 제병들고 신부님께 전달하는 봉헌에 참여하는것은 어떤.. 3 00 21:21:18 268
1818774 거리두는데 거부당하니 복수하는 인간들 3 .. 21:18:19 624
1818773 부동산으로 노후 4 ㅓㅓㅗㅎ 21:18:07 848
1818772 이태원 숙소 어디가 나은가요? (해밀톤&누베르) 숙소 21:17:25 107
1818771 말못한다는 아기 말을 조금 시작했어요 10 엄마 21:15:26 782
1818770 중딩인지 고딩인지 커플 .. 21:12:32 414
1818769 에이급 대통령에 왜 비급 인사들이지 했었는데 27 궁금 21:08:49 1,271
1818768 이마거상한지 6년차입니다 24 21:03:38 2,422
1818767 저 나이드나봐요 6 ㅇㅇ 21:02:48 1,041
1818766 만연체 남편 4 99 21:00:11 840
1818765 지방자치에 선출직이 필요한가요? 선관위 해체 8 ㅇㅇ 20:55:59 297
1818764 동치미 배추 안넣고 하세요? 2 물김치 20:54:52 221
1818763 로또는 진짜로 착한사람만 당첨되나요 11 ㅇㅇ 20:50:08 1,188
1818762 김ㅇ원 선생 콩나물국 키트요 .. 20:49:15 268
1818761 정치는 이런 마음으로 해야합니다. 감동 20:47:06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