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유산소 운동 심박수 어느정도 이신가요?

.. 조회수 : 1,265
작성일 : 2026-05-11 15:03:16

댄스음악 들으며 조금만 쎄게(?) 뛰어도 심박수가 180. 190. 너무 높게 나와서요. 이러면 몸에 무리가 와서 30분 뛰고 집에오면 오후내내 뻗어버립니다..

 

170 이하로 유지하라던데.. 잘안됩니다. 170 이하로 유지하면 거의 뛰는게 아니라 걷는정도입니다

 

다른분들은 유산소때 심박수 어느정도이신가요?

저는 40대초반입니다..

 

 

 

IP : 61.39.xxx.97
1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
    '26.5.11 3:11 PM (211.234.xxx.155)

    느리게 경사 걷기로 ㅠㅠ 적응해보세오.

    더 강도 낮추고 대신 더 오래하세요.

    컨디션 안좋으면 저도 심박수가 튀긴해요

  • 2. ..
    '26.5.11 3:11 PM (211.234.xxx.155)

    저는135- 140정도요. 45분 뛰고 몸이 더 가볍고 활력이 납니다.

  • 3. 만57세
    '26.5.11 3:12 PM (211.114.xxx.135) - 삭제된댓글

    일주일에 5회 달리기5~6km 뛰는데, 지금 보니 평균심박수 160이네요.

  • 4. 만57세
    '26.5.11 3:18 PM (211.114.xxx.135)

    야외에서 일주일에 5~6회 달립니다.
    5~6km 뛰는데, 지금 보니 평균심박수 140정도.
    컨디션 안좋은날은 160찍히기도 하네요.

  • 5. 줌바
    '26.5.11 3:27 PM (182.212.xxx.153)

    최고로 힘든 곡 할때 150-60 최대 가더라구요.

  • 6. 12
    '26.5.11 3:29 PM (211.114.xxx.72)

    러닝 오래한 저는 10키로 1시간 뛰면 심박 150정도에요 오래 운동하면 서서히 내려갑니다

  • 7. ..
    '26.5.11 4:04 PM (61.39.xxx.97)

    와 댓글님들 다들 대단하십니다
    저도 강도 조절해서 계속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 8. 어이쿠
    '26.5.11 4:14 PM (39.118.xxx.125)

    저는 이제 조깅 시작한지 일년 정도 되어가는데 뭐 횟수가 안 많아 그런지 모르겠지만 여전히 페이스 8인데도 심박은 150 넘어가요 ㅎㅎㅎㅎ
    존2 뛰라는데 우잉. 걸어야 존2 뜨던데요. 희한하게 숨이 그다지 안 차는 거 같아도 심박은 젤 윗단계구요. 수영은 숨 차 죽겠는데도 심박은 120, 130 그래요.

    그냥... 초보는 심박 신경쓰지 말고 운동하라는 동영상들 얘기 많이 들었어요.ㅠㅠ

  • 9. ..
    '26.5.11 7:49 PM (61.39.xxx.97)

    와 심박 150 이하..
    제가 정말 약하긴 약한가봐요 운동 계속 해야겠어요

  • 10. ㅇㅇ
    '26.5.11 7:56 PM (118.220.xxx.220)

    심박수를 170이하로 유지해야 하는군요
    저도 측정해봐야겠어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8788 며칠간 하루에 한번도 안나갔다와도 정말 시간이 잘 가세요? 1 와우 22:12:26 199
1818787 서울비오나요? ㅜㅜ 22:04:18 114
1818786 대학생아들 안검하수 5 ... 22:01:38 290
1818785 우리엄마 사랑하는 21:59:49 239
1818784 가끔 돈자랑 하시는 분들요, 고맙습니다 3 자랑하신분 21:54:43 775
1818783 아래층 옆라인에서 백일이라고 쿠키를 돌렸어요. 7 백일(아래층.. 21:41:38 1,014
1818782 김용남이 이재명 대통령 기자화견 보고 감사했대요 52 만사무사대부.. 21:38:36 1,151
1818781 이재명은 원래 그랬던 사람.. 13 ... 21:38:17 662
1818780 직장인 개인 용돈 어느정도 쓰시나요 4 21:34:46 445
1818779 지금 몸무게가 54.8이네요. 5 ㅇㅇ 21:30:09 1,653
1818778 비제로원 목걸이 오리지날이 정장엔 너무 커요? 2 불가리 오리.. 21:27:17 330
1818777 노동이 없어지는 미래는 언제쯤 올까요? 5 귀여워 21:22:38 602
1818776 전지현은 진짜 대단하네요 28 ... 21:21:23 3,160
1818775 파친코 보는데 3 오예쓰 21:21:19 898
1818774 미사때 잔과 제병들고 신부님께 전달하는 봉헌에 참여하는것은 어떤.. 3 00 21:21:18 349
1818773 거리두는데 거부당하니 복수하는 인간들 3 .. 21:18:19 766
1818772 부동산으로 노후 4 ㅓㅓㅗㅎ 21:18:07 1,083
1818771 이태원 숙소 어디가 나은가요? (해밀톤&누베르) 숙소 21:17:25 135
1818770 말못한다는 아기 말을 조금 시작했어요 14 엄마 21:15:26 1,070
1818769 중딩인지 고딩인지 커플 .. 21:12:32 506
1818768 에이급 대통령에 왜 비급 인사들이지 했었는데 31 궁금 21:08:49 1,562
1818767 이마거상한지 6년차입니다 25 21:03:38 2,924
1818766 저 나이드나봐요 5 ㅇㅇ 21:02:48 1,226
1818765 만연체 남편 6 99 21:00:11 975
1818764 지방자치에 선출직이 필요한가요? 선관위 해체 9 ㅇㅇ 20:55:59 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