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도 적었지만 더러운 이야기 포함됩니다.
몸은 통통한데 체력 약하고 감기 자주 걸리'던' 사람입니다.
피로회복엔 비타민 B, 면역력엔 유산균, 뭐에는 뭐 등등
영양제 숱하게 먹어봤는데 딱히 뭐 좋다 느낀 적 없어요. 제목에 적은 비타민C 메가도스도 꾸준히는 안해요.
다만 감기 기운이 올락말락할때 메가도스를 합니다. 식사 후 1시간 뒤쯤 순수 비타민 C 가루로 된 것 15g 정도 물에 타서 마셔요.
메가도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알겠지만 많이 섭취하면 ㅅㅅ 유발하는 거 아시죠. 어지간해서 저 정도로 먹으면 저도 ㅅㅅ를 하는데요. 감기 기운이 강하게 있으면 15g이나 먹었는데도 ㅅㅅ를 딱히 안해요. 그만큼 내 몸에서 비타민이 필요해서 싹다 흡수했나보다 생각합니다. 아무튼 감기 기운 올락말락 할때 저 정도 먹으면 결국 다음날 감기 기운 싹 사라지고 그렇게 감기를 몇년째 물리치고 있어요.
또 제가 해외에 사는데 2년에 한번쯤 3주 동안 한국을 나가거든요. 비싼 돈 주고 비행기 타고왔으니 그거 뽕 뽑으려고 친척들 무지하게 방문하고 한국 여기저기 다니느라 제 체력에 넘치게 활동합니다. 저때 비타민 C 알약으로 된 싼 거 200정짜리 사서 3주 동안 매일 8알에서 10알쯤 먹는데요. 저때는 매일 저리 먹어도 ㅅㅅ를 안합니다. 제 저질체력에 빨빨대며 다니느라 몸이 비타민을 어지간히 필요로 하나보다 생각합니다.
저는 사실 매일 메가도스하는 자체는 좋은지 잘 모르겠지만 감기 기운 있을 때, 많이 활동할 때는 비타민 C 좀 과하다싶을 정도로 먹어주는 것 효과있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