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마닐라가 넘 궁금한데 여기 찾아보면 위험하니 절대 가지마라는 글이 대부분이거든요.
그런데 좀 아는 인스타 분이 마닐라를 여름, 겨울 가서 쇼핑엄청하는 사진, 음식 사진 올리고 너무
좋아하는 거예요. 그냥 특정한 공간에만 있으면 안위험한가보죠?
전 마닐라가 넘 궁금한데 여기 찾아보면 위험하니 절대 가지마라는 글이 대부분이거든요.
그런데 좀 아는 인스타 분이 마닐라를 여름, 겨울 가서 쇼핑엄청하는 사진, 음식 사진 올리고 너무
좋아하는 거예요. 그냥 특정한 공간에만 있으면 안위험한가보죠?
주재원으로 살았었는데요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우버 같은 택시 어플 있거든요.
이름 잊어버렸네요 ㅋㅋ 그거 타고 다니시고 대형 쇼핑몰 위주로 다니시면 전혀 위험하지 않아요.
코로나 이후 물가가 너무 많이 올랐다고 하니 쇼핑 등의 메리트는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그렇군요. 그랩 말씀하시나 보네요. 여기서 올라온 너무 위험하다는 글과는 다르군요.
저도 함 가봐야겠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빈민지역이 따로 있어서 그런 곳만 안가심 될거에요.
저 있을 때도 한국안 사망하고 그랬는데 모두 한국에서 불법적인 일 하던 사람들이 필리핀으로 도망가고 서로 쫓고 청부살인해서 벌어진 알이었죠. 주재원들은 저렴한 물가, 인건비와 맑은 하늘만 잘 누렸었네요.
총기 소지가 가능하고 불법이 판 치는 나라니 조심은 하셔야겠지만 보니파시오 같은 곳은 12시 넘어서까지 사람들 산책하고 먹고 마시고 그랬었어요. 마카티나 보니파시오 말고는 정말 낙후되어 있어서 놀라긴 하실거에요. 부익부 빈익빈이 너무 심한 나라니요…
마카티 그린밸트 앞에 뉴월드 마카티 호텔에서 묵으시면 그린벨트 가시기도 좋고 안 위험해요.
2.56님 감사드립니다. 두려움과 선입견이 해소됐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동남아시아를 좋아하고 그런 분위기도 좋아해서 25년전부터 라오스,캄보디아 이런 곳도 잘 다녔는데 필리핀은 좀 달라요.
마닐라에선 예전엔 현지인버스(트럭 개조한 차)도 잘 탔는데 지금은위험하다 해서 못타고 진짜 그랩같은 것만 이용해야 하고 그린벨트지역의 쇼핑몰만 다닐만 하고 현지인동네는 진짜 못다니겠더라구요.
친척아이 마닐라에서 유학했는데 택시강도도 만나보고 눈앞에서 총기사고도 본 적 있다고 하네요.
마닐라는 딱 호캉스하고 그린벨트지역에서 쇼핑할 거면 가시고 다른건 별로에요. 근데 명품이 더 저렴한 건 아니었던거 같아요.
휴양지도 아닌데 굳이 필리핀 마닐라를 가고싶은 이유를 모르겠네요.
마닐라도 요즘 물가가 많이 올랐대요.
도시. 호캉스. 쇼핑라면 다른 선택지가 많은데.
약간 여의도 같은 지역에
가드있고 안전한?곳이 있긴 있어요
가드 다 총들고 서있고요
권총 가스총그런게 아니고 그냥봐도 긴 연발성 장총
빈부차가 너무심해서 갈만한곳은 다 가드가 있어요
길거리 맨발 거지애들이 많아요
태국이런곳 안전한곳 가세요
산다라 자주 가잖아요. 마카티는 테헤란로 필 나고 지방 소도시도 위험하단 느낌 없었어요. 그래도 주머니에 비상용으로 몇십불 들고 다녔는데 (강도 나타나면 먹고 떨어지라고) 쓸 일이 전혀 없었네요
여러번 갔는데 딱히 갈곳은 쇼핑몰. 식당. 정도 외엔 갈곳이 없어요.
매연 심하고 트래픽때 버스 탔다가 3시간 동안 진 다빠지고..
윗분 말대로 우버 택시 타고 다니면 크게 위험하진 않아요.
기껏 소매치기. 구걸 정도... 전 새벽에도 자주 다녔지만.
갈려면 다른 나라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