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하우스가 실물 그대로 인가요?
바닥재나 싱크대 샷시 등등
확장형으로 할 때 모델하우스도 확장형이 있나요?
모델하우스가 실물 그대로 인가요?
바닥재나 싱크대 샷시 등등
확장형으로 할 때 모델하우스도 확장형이 있나요?
다 확장형으로 해서 나와요. 33평
확장 하지 않고선 작은 방 침대, 책상 들여 놓기도 힘든 사이즈.
모든평형 다 꾸며놓진않아요... 대표평형만 해놓고... 카달록을 아주 꼼꼼히 잘 읽어야해요. 거기에 자재며 무료범위같은거 세세히 적어놨어요. 나중에 그걸로 다시 해달라고 하기도 해요. 대부분 확장형으로 꾸며놓습니다. 가면 점선으로 베란다부분 표시해놨는데 안하면 진짜 좁겠더라구요.
모하도 확장형으로 보여줘요. 풀옵션 상태구요. 그 때 보여준 자재 그대로 쓰게 법으로 되어 있어서 사진 못찍게 해요. 몰래 찍어놓아요.
모델하우스에 비치된 침대나 가구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쓰는 것보다
사이즈가 작게 제작돼요.
그래야 공간이 넓어보이거든요.
그래서 모델하우스를 보고 내가 입주할 때의 공간하고 똑같으리라 생각하면 안 되고
실제는 조금 더 좁아보일 수 있다는 걸 염두에 둬야 해요.
건축관련 업계에 있습니다.
모델하우스엔 일단 방문들이 없어요. 대신 벽에 작게 "원활한 관람을 위해 방문은 달려있지 않지만 실제는 시공됩니다"란 문구의 플라스틱 안내가 있지요.
그래서 추후 입주 전 사전점검일 날이 오면 많은 입주자 분들이 모하에서 몰래 찍어둔 사진과 사이버모델하우스만 보다가 맨붕이 오는 경우가 많아요.
'분명 내가 봤던 모델하우스는 화이트 톤이었는데...'
이건 맞아요. 왜냐하면 모델하우스는 홈스타일링을 빡세게 해 놨거든요
그래서 모델하우스를 관람할 때는 배치된 가구나 연출된 현장은 패스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은 핸드폰으로 길이를 측정할 수 있으니 각 방 별로 실측해 보는게 의미가 큽니다.
그리고 윗분이 말씀하신대로 모델하우스 용 가구를 제작하는 곳이 따로 있어요.
실제 사이즈의 7~80% 크기로 제작해 놓지요
그래서 모하 - 거실의 쇼파를 보면 84제곱미터 타입의 경우 ㄱ 자로 꺾인 6인용도 셋팅되어 있어요. 그걸 기억하고 쇼파를 실제 6인용 'ㄱ' 자를 미리 구입해 버리면 위약금 내고 다시 주문해야 할 수 있어요.
안방의 경우도 - 실제 킹 사이즈 침대에 좌, 우에 협탁 2개가 못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모하는 다르지요
저는 9년 동안 신축아파트에서 확장선택을 안한 집을 2집 봤어요.
못살아요. 좁아서...
모델하우스 참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