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40304104201193
희망이 있는 곳
좋은기사^^
감사합니다
엄청나네요
응원합니다 깨어있는 참지식인들!
전 이분한테 이메일 받았어요. 서명해달라고요. 재미 교수라서요.
묘하게 불편하던데요. 그 어떤 정치인 관련 이런 메시지 받아본 적이 없었는데. 뭐죠?
민주주의의 기본은 선거하고 누구를 찍었는지 말하지 않을 권리를 보장 받는 거잖아요.
저는 이 신당이나 조국씨에 대해서 아무 감정이 없어요. 하지만 이런 걸 왜 하는지.
자세히 읽어보니 제가 아는 재미 교수들 아무도 서명 안 했더라고요. 도움이 안 되는 행동이라고 봐요. 자제하시길.
서명 안했으면 됐지 뭘 몇 번씩 올리세요?
정치를 새로 하려는 사람들은 세력을 기르고 지지를 얻기위해 프로파간다 하는거 당연합니다.
조국이 교수 출신이니 전세계 동료 교수들에게 지지를 부탁한거지요.
그게 왜 불편하신지요?
김영삼 출마했을때 장로라는 이유로 전국 교회에 지지 호소하고 목사들도 지지 독려하고 그래서 당선 되었어요.
같은 교수끼리 너무 불편해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우리나라 상황 잘 아시고 있잖아요.
왜 당연한 프로파간다인가요? 선거인 대부분 불특정다수를 상대로 한 광고도 아니고 특정인들을 타겟으로 해서 선동하는 건데요. 재미교수들 솔직히 선거권 없거나 투표할 상황이 안 돼는 사람이 대부분인데요. 조국이 교수 출신이라 전세계 도료 교수들에게 지지를 부탁한 거면 교수이기 이전에 법조인인데 그럼 법조인들도 지지 부탁을 받았겠네요. 법조인이기 이전에 한 아버지, 학부형인데 그럼 조민이랑 같은 학교 다닌 애들 부모들도 비슷한 메시지 받았겠네요. 그게 새로운 세상을 꿈꾸는 사람들이 할 일인가요. 전 굉장히 실망스럽던데요.
반대하면 서명 안 하면 되는거지 누가 억지를 강요하나요?
아개라눈 댓글보나 풋 하고 헛웃음이 나네요.
억지스러워서.
반대하면 서명 안 하면 되는거지 누가 억지를 강요하나요?
222.
교수랍네하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