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수요일이전 이라고 하면

의미 조회수 : 1,124
작성일 : 2021-05-16 00:25:44
문자를 받았는데 문장이 참 애매하고 이해하기 힘들게 글을 써놨어요
일부러 어려운 미사어구를 섞어 써놓은건지 아님 원래 말투가 그런건지는 모르겠어요
아주 중요한 특정일자를 확인하는 과정인데
수요일이전이면 괜찮다고 써있었어요
저는 그렇다면 수요일날까진 위험한거구나로 생각했거든요
그뒤로 통화해서 들으니 목요일까지 위험했던거래요
그렇다면 목요일까지 위험하고 그이전은 괜찮다고 쓰면 되는거 아닌가? 했더니 수요일이전이라고 했음 알아듣겠지 했답니다
제가 이상한가요? 아무리 생각해도 상대가 이상해요
IP : 112.154.xxx.39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엥?
    '21.5.16 12:30 AM (211.54.xxx.225)

    수요일 이전이면 화요일 아닌가요?

    나 국어못 하는 사람 아닌데 ㅠㅠ

  • 2. ㅇㅇ
    '21.5.16 12:31 AM (123.254.xxx.48)

    수요일까지는 수요일
    수요일이전은 화요일로 받아들여 집니다.

  • 3. ..
    '21.5.16 12:44 AM (49.168.xxx.187)

    수요일 까지 괜찮다는 뜻이죠.
    수요일 이전은 수요일 포함이예요.
    이걸 모르시는 분이 많다는 사실에 놀라고 있어요.

  • 4. ...
    '21.5.16 12:54 AM (119.67.xxx.194)

    이상 이하처럼
    이전 이후도 포함
    수요일 이전 - 수요일 포함한 전
    수요일 이후 - 수요일 포함한 후

  • 5. 오호
    '21.5.16 1:15 AM (112.154.xxx.39)

    그럼 제가 잘못 이해한게 맞나보네요
    이분이 서울대 수학과 나오신분인데 이상 이하 이전이후 설명 들으니 알겠네요

  • 6. 이거 중학 수학
    '21.5.16 2:31 AM (1.238.xxx.39)

    요즘은 초딩에 나오는지 어떤지 모르지만

  • 7.
    '21.5.16 7:10 AM (211.224.xxx.157)

    화요일이죠

  • 8. 사전
    '21.5.16 7:19 AM (112.154.xxx.39)

    국어사전 찾아보니 3일이전은 3일도 포함이라고 나오네요
    제가 이런걸 몰랐다니 ㅠㅠ 생각해보니 어릴때 배웠네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336421 세계은행, '비트코인 화폐화' 엘살바도르 지원 요청 '퇴짜' 뉴스 02:40:54 13
1336420 최성해 "조국 대통령 되면 나라 망한다 생각".. 12 ..... 02:05:17 320
1336419 이재명측 -경선 연기 의총 여는 순간 전면전??제정신인가? 11 바벨의도서관.. 01:59:59 227
1336418 7세 아이 퇴행 1 이상하죠 01:56:43 226
1336417 유퀴즈 김진호엄마편 재방하고있는데요 3 아 귀여워 01:42:11 722
1336416 돈 잘 벌면 왜 결혼해냐는거? 6 이상한여자 01:36:34 488
1336415 드림렌즈를 보존액에 안 담궈 놨어요. 2 멘붕 01:30:30 162
1336414 일당백 국힘 두사람 4 단두명으로도.. 01:26:48 315
1336413 어디가서 울고싶네요 5 ... 01:24:37 829
1336412 요즘 공항세관 엄격한가요 유럽 01:23:20 156
1336411 대구 쓰리썸(스와핑) 상간녀 유치원교사 아시나요?? 6 ... 01:14:00 1,736
1336410 송영길, '경선 연기 불가' 선언. "의총도 안열겠다&.. 33 미쳤구나 01:08:28 691
1336409 대장내시경 검사 3일전 ,, 00:55:27 163
1336408 (19) 반려기기로 우머나이저 어떤가요? 8 독수공방 00:53:56 1,580
1336407 오늘 오후 6시 55분 제주행 아시아나 28,200원 3자리 있.. 5 ... 00:47:36 1,292
1336406 이게 머선 일인지 대파 한단이 단돈 500원 5 ㅡ위드미- 00:42:01 1,263
1336405 참 신기한게 국짐당에는 왜 그런 사람들만 20 ... 00:37:08 731
1336404 ... 잡스런 글 00:34:28 312
1336403 살이 빠지니까 2 00:32:49 1,318
1336402 키 작고 뚱뚱한 커플 봤는데 17 ㅠㅠ 00:32:30 2,429
1336401 가슴사이즈는 안큰데 브라는 완전 큰거 하시는분 계세요? 9 .. 00:31:29 891
1336400 마니 움직인날 박카스보다 나은거있나요 ? 7 ww 00:27:50 695
1336399 (19) 리스인데요.. 9 ㅇㅇ 00:18:59 2,640
1336398 ㄷㄷㄷ 어느 정도길래 YTN이 사과를했나 봤더니.jpg 17 미쳤다 00:11:35 2,940
1336397 이재명이 불리할테니 경선 미루자는거 아닙니다 18 ㅇㅇ 00:10:12 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