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시판된장으로 된장찌개 성공했어요..

ㅡㅡ 조회수 : 3,355
작성일 : 2021-01-25 21:12:49
요리초보고 된장찌개가 늘 어려워 얻은 된장 시판된장 (다 ㄷ 등등) 써도 맛이없어서 냉장고서 묵혀 버리는 게 일이었는데..

얼마전 마트갔다 망할까봐 젤 작은거 집었는데 꽤 괜찮아서 며칠째 끓여먹어요 제가한 것 중 젤 먹을만해요 ㅋㅋ( 해찬땡 명품 집된장) 느타리 양파 마늘 고춧가루 약간 기본만 넣고했는데도.. 두부랑 제대로 넣고하면 진짜 맛있을듯..

혹시 계속 실패하시는 분 계심 써보셔도될듯하여 공유합니다..

된장찌개가 너무 먹고싶은데 맛이없어서 늘 사먹었던 서러운 여자라..

다음 리스트는 82 게시판검색해서 알게 된 수녀원서 만든 백합된장? 거기꺼인데 혹시라도 드셔보신분, 다른 괜찮은 된장 있음 정보나눠주세요..^^


IP : 223.38.xxx.37
1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
    '21.1.25 9:31 PM (223.62.xxx.15)

    시판 된장 중에
    고깃집 된장찌개
    라는 이름의 된장이 있어요. 저는 그냥 이거 하나로 쌈장처럼 찍어도 먹고 된장국이나 찌개도 끓여먹어요~ 맛있어요 ㅎ

  • 2. ...
    '21.1.25 9:32 PM (223.62.xxx.15)

    물론 조미료 맛이 안 나진 않겠지만
    간편하게 맛을 내니까 애호박 두부 버섯 착착 썰어넣고 가끔 고기도 다져 넣고 보글보글 끓여 먹습니당.

  • 3.
    '21.1.25 9:43 PM (122.36.xxx.160)

    저는 서비가 된장 먹는데 , 무방부제이고 재래식이라 집된장 맛이라 좋아해요.조미료나 첨가물이 없어서 집된장 맛인데 담백해요. 한통 다 먹을 동안 계속 발효가 되면서 점점 깊은 맛으로 숙성 되어 가는 맛도 좋더라구요

  • 4. ...
    '21.1.25 9:44 PM (124.53.xxx.228)

    된장찌개는 에지간하면 아무거나 끓여도 맛나는데... 그래도 맛이 안나면 쌈장을 섞어 끓여보세요.

  • 5. Turning Point
    '21.1.25 9:57 PM (182.213.xxx.168)

    샘표 토굴된장이요. 시판중에선 좀 비싼 편인데 아이가 이것만 고집해요.

  • 6.
    '21.1.25 10:00 PM (222.117.xxx.175)

    아무된장이나 다 맛있던데요. 생협꺼만 맛있는줄 알았는데 시판 된장 다 괜찮더라고요. 입이 소박한가봐요. 최근엔 다담에 정착했어요.

  • 7. 바람소리
    '21.1.25 10:00 PM (59.7.xxx.138)

    해인사 된장 맛있어요 집된장 같아요. 이건 국용이고.찌개는 다담으로 끓입니다. 호박이나 감자 양파 대파 두부 청양고추 넣고 끓이면 된장찌개집 맛나요 ㅎㅎ

  • 8. . .
    '21.1.25 10:07 PM (119.69.xxx.167)

    이것저것 다 해봐도 찌개는 다담이 최고던데요. .ㅎㅎ

  • 9. .,
    '21.1.25 10:14 PM (223.38.xxx.37)

    우와 감사합니다.

    고깃집,
    서비가,
    Wii ? 쓰신님도 해찬들꺼 말씀하신거죠?^^
    토굴된장,
    해인사된장 국용

    기대됩니다..^^
    다담은 제가 못하는것인지 ㅜ 맛내기 어려웠어용..ㅜ

  • 10.
    '21.1.25 10:38 PM (210.94.xxx.156)

    저는 샘표 토장으로 정착.
    다시물이나 쌀뜨물로 하는데
    맛나요.

  • 11. 아리에티
    '21.1.26 12:13 AM (219.250.xxx.77)

    샘표 국산콩 백일된장도 추천합니다

  • 12. ...
    '21.1.26 12:18 AM (49.172.xxx.146)

    저도 계속 맛없다가 냉동 꽃게 쟁여두고 두쪽씩 넣어서 끓이니 맛있어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298846 대치동키즈들은 착하다고 다들 이사간다는데 대치동 학폭자는 18 ㅇㅇㅇ 2021/02/24 3,529
1298845 레깅스입으면 Y존 보여서 민망해요 38 레깅스 2021/02/24 5,579
1298844 전기차는 15년 후에나 탈만할듯 23 ㅁㅈㅁ 2021/02/24 3,232
1298843 아래 살인자 출소 앞 두고 교류 고민에 궁금 2021/02/24 625
1298842 나경원 캠프합류 이수정교수, '정치 아니다...정책 자문' 23 .. 2021/02/24 2,477
1298841 썸타는 여자 있는데 다른 여자 좋아하는 경우? 9 .. 2021/02/24 1,397
1298840 매일 김어준의 뉴스... 올리는거 28 .... 2021/02/24 1,380
1298839 돼지고기 진공포장 된 거 7시간 동안 상온에 있었는데 괜찮을까요.. 3 음식 2021/02/24 703
1298838 11살 여자아이 필라테스 조언 부탁드립니다. 7 00 2021/02/24 1,211
1298837 귀찮음의 최고봉은 저에요 41 말리 2021/02/24 6,008
1298836 마지막까지 미친듯이 일을주네 8 ㅡㅡ 2021/02/24 2,168
1298835 반지 늘릴수 있나요? 질문이 많아요 6 ... 2021/02/24 838
1298834 망한파마에 헤나해서 살렸어요 3 2021/02/24 988
1298833 이 세상에 진짜로 나를 사랑하는 한 사람이 있기는 한가요? 39 사랑 2021/02/24 4,789
1298832 아는 분이 출소 하는데요 48 출소 2021/02/24 6,713
1298831 병원대기중- 맹장수술 경험 있으신분? 14 Mmm 2021/02/24 960
1298830 국토부가 가짜뉴스 뿌리면 어떻게 되나요? 12 가차뉴스 2021/02/24 683
1298829 요즘 회자되는 학폭연예인들 다 진짜는 아닌듯요 30 요즘 2021/02/24 4,939
1298828 자동차에 크림색 시트 쓰시는 분? 15 질문이요 2021/02/24 1,046
1298827 펌을 했은데 며칠 안되고 풀려서 다시 했어요 ㅠ 8 ㅡㅡ 2021/02/24 1,178
1298826 이번 고1 일반고 정원이 180인데요 16 ... 2021/02/24 2,129
1298825 7세 1년 영유 보낼지 고민인데요 9 2021/02/24 1,073
1298824 누가 누구한테 주식을 가르쳐요. 28 ... 2021/02/24 4,705
1298823 김과외로 과외 선생님 구했는데요 7 피리 2021/02/24 1,511
1298822 우즈가 왜 그 차를 선택해서 탔는지.. 25 .. 2021/02/24 7,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