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새아파트옵션이요

신디 | 조회수 : 1,739
작성일 : 2019-10-22 12:29:15
이번에 분양받은 아파트 옵션선택이요..
제가 들어갈건 아니고, 5년이상 전세돌릴거에요.
학군지역에 분양받아서, 대출받고, 자금빠듯해요 ㅠㅠ

시스템에어콘, 발코니확장은 할건데,
중문.. 꼭 해야할까요? 중문만 100만원이에요.
도움주세용~
IP : 223.39.xxx.78
1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
    '19.10.22 12:30 PM (180.224.xxx.155)

    저같음 중문 합니다
    왔다갔다할때 신발 보이는거 싫어해서요
    나중에 하려면 먼지나고 더 비싸요

  • 2.
    '19.10.22 12:31 PM (45.64.xxx.125)

    제가 살집이라면 중문이 꼭필요한데
    세집은 그냥 그래요
    그것도 엄청 취향차가 있더라구요..인테리어와도
    안어울리고

  • 3. .....
    '19.10.22 12:34 PM (124.216.xxx.232)

    저는 꼭해요.
    겨울에 중문 한집이랑 안한집이랑 온도차이 꽤 나요

  • 4. 차니맘
    '19.10.22 12:43 PM (124.58.xxx.66)

    중문은 안할듯.. 제가 이사오면서.. 기존에 살던 사람이 중문 했었는데.. 이사하면서 나사도 빠지고. 문도 뻑뻑..
    어차피 세주면.. 굳이 중문 안합니다. 나중에 그 집에 내가 살게 된담 그때 중문할듯.

  • 5. 걍 다 해
    '19.10.22 12:48 PM (14.41.xxx.158)

    집주인이 드갈것도 아니면 중문 나중해 하는게 맞는데

    다른 집들이 거진 중문해 임대 놓으면 이왕이면 중문있는 집이 먼저 계약되지 않겠어요 그러니 들어가 사는 임차인 입장에서도 좋고 님 신속 계약면에서도 유리하니 할때 걍 다 해서 하는게 낫지 않겠느냐 싶네요 ㅣ

  • 6. ??
    '19.10.22 12:50 PM (39.7.xxx.38)

    발코니 확장까지 할건데 중문을 안단다고요?

  • 7. ..
    '19.10.22 1:03 PM (223.38.xxx.58)

    세줄꺼면 에어컨, 베란다확장만 할꺼같아요. 5년뒤 들어갈때 그때 유행에 맞는걸로 다시 하셔야죠~~~

  • 8. 중문
    '19.10.22 1:04 PM (59.18.xxx.92)

    저는 들어와서 살기에 중문 달았어요.
    현관에 신발냄새 은근 많이 나요.
    3연동 알루미늄으로해서 무겁지 않았어요.
    디자인 보시고 맘에들면 하시고
    아니면 개인적으로 추후라도 하세요

  • 9. 옵션으로
    '19.10.22 1:06 PM (121.183.xxx.164)

    있는 중문은 하지마세요.
    필요하면 개인적으로 해도 되고 시스템에어컨 유무 보다 세 놓는데 큰 영향은 없어요.

  • 10. 옵션 비싸요
    '19.10.22 1:19 PM (59.10.xxx.16)

    중문은 필요하지만 옵션으로 하지 마시고
    나중에 입주할때 입주민들 공구하면 그때 하세요.
    옵션이 비싸고 디자인도 별로에요

  • 11. 중문 빼요
    '19.10.22 1:22 PM (112.216.xxx.139)

    중문이 의외로 오래 안가요.
    저도 집 사서 이사하면서 중문 했는데
    5-6년 쓰니 바퀴(?)도 닳고 그래서 결국 중간에 손 한번 봤어요.

    아이들이 어리면 문 쾅쾅 닫고 그래서 더 잘 고장나구요.

    어차피 내가 들어가 살거 아니고, 세 줄꺼라면 중문 하지 마세요.

    내가 들어가 살 때 올수리 해서 중문까지 하고 들어갈랍니다.

  • 12. ㅇㅇ
    '19.10.22 4:11 PM (180.70.xxx.23)

    5년후 들어간다면 베란다 확장 말고 아무것도 안할거임
    그때 올수리해서 들어갈듯
    시스템에어컨도 개인이 하는게 더 좋아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550963 숭실대 성신여대 세종대.. 중에 컷이 센곳 학굥 12:30:49 23
1550962 대파 만한 덩치 큰 쪽파 ㅜ 궁금이 12:30:08 15
1550961 가슴이 답답하면 무슨 과를 가야 하나요? ㅇㅇ 12:29:45 21
1550960 젖은 머리에 분노하는거 웃기네요. 2 ........ 12:29:22 72
1550959 미간보톡스 효과가 없는데요 3 .. 12:29:03 55
1550958 해외에서 신용카드사용법이 궁금해요 12:25:01 36
1550957 음악감독 전수경씨는 1 궁금 12:22:36 163
1550956 누가 글을 쓰냐에 따라 댓글 방향이 다르네요 1 .. 12:20:04 108
1550955 유럽 유로(현금)사용 문의드립니다 1 낼모레 12:18:28 53
1550954 62세 친정엄마 예민하고 신경질적으로 달라지셨어요. 2 ... 12:17:38 282
1550953 文대통령 국정 지지율 46%..석 달 만에 긍·부정 평가 동률 2 나황 잘한다.. 12:08:56 243
1550952 정신과약 처음 먹었는데 부작용맞나요? 3 ㅈㅅ 12:05:00 372
1550951 남편의 이런부분은 포기해야겠죠? 20 .. 12:03:52 736
1550950 "FIFA 금지하는 '욱일기 응원' IOC는 왜 허용하.. 1 뉴스 12:02:20 146
1550949 오늘 학교 안가나요? 7 ㅡㅡ 11:58:23 549
1550948 40인데 인조퍼쟈켓 괜찮을까요? 7 곧불혹 11:49:52 420
1550947 반찬 맛있는 곳 있어요? 2 반찬 11:48:48 325
1550946 파쉬 물주머니..물이 넘 아까운데... 15 pp 11:45:01 1,151
1550945 아침 출근할때 머리 안말릴수도 있죠...... 11 ㅇㅇ 11:39:27 654
1550944 더러운 얘기.. *이 많이 나오면 살이 안 찌나요? 4 더러운 11:39:27 727
1550943 나이 먹어서 연기자 되는 방법 뭘까요? 7 . . 11:38:47 589
1550942 김장할 때 생새우 5 샬롯 11:37:45 526
1550941 그냥 죽고 싶어요 27 ... 11:37:24 1,834
1550940 아이 생일파티에 1명만 다른 학교 친구면 좀 그럴까요? 2 eofjs8.. 11:37:22 201
1550939 글 삭제는 적어도 페이지는 넘기고 하세요 4 아이고 11:33:55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