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친한 외국인 친구가 담주에 한국에 오는데, 월요일 당일치기로 제주도에 다녀올까 합니다.
비행기 표는 구하면 될 것 같은데, 문제가 제가 운전을 못해서 차 렌트를 못하는데요, 택시로 유명한 몇곳만 좀 다녀오는 게 가능할까요?
혹시 아침에 출발해서 저녁 먹고 출발하는 스케줄로 가면 제주도 어디어디 가면 좋을까요?
신라 호텔 로비 구경하고 뒤에 중문 해수욕장 가서 발담그는 정도만 생각이 나서요..^^;;
조언 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아주 친한 외국인 친구가 담주에 한국에 오는데, 월요일 당일치기로 제주도에 다녀올까 합니다.
비행기 표는 구하면 될 것 같은데, 문제가 제가 운전을 못해서 차 렌트를 못하는데요, 택시로 유명한 몇곳만 좀 다녀오는 게 가능할까요?
혹시 아침에 출발해서 저녁 먹고 출발하는 스케줄로 가면 제주도 어디어디 가면 좋을까요?
신라 호텔 로비 구경하고 뒤에 중문 해수욕장 가서 발담그는 정도만 생각이 나서요..^^;;
조언 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택시로 종일 할수 있어요. 저도 엄마랑 해봤네요.10만원이었나
호텔로비 구경을 왜..........-.-
오름 보여주세요.
좋은 오름 하나 오르면 눈이 달라집니다.
제주의 특징은 오름이죠.
오름 올라가서 바다도 보고 다른 오름들도 보고요...
카카오택시 이용하세요. 관광지라 택시 엄청 잘 잡혀요. 저도 당일여행 그리 더녀온적 있는데 편하더라구요. 다만 렌트비용보단 비싸요 . 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택시를 하루 종일 예약이 가능하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아님 카카오 택시가 더 싸고 잘 잡히면 그것도 좋겠네요..여하튼 가능하다는 말씀이시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친구분 연령대와 취향을 알려주셔야. 글쓴님 취향으로서는 제주도를 비행기까지타고 당일로 가야할 이유가 없어보입니다만... 하루택시대여 하시지요
친구 연령은 30대 후반이구요..제가 제주도를 딱 한번 회사 워크샵으로 가서 가본 곳이 없어서요..;; 서울은 그 외국인 친구가 많이 다녀봐서..주요 관광지는 다 다녀봐서, 제주도 한번 다녀올까 해서요.
그럼 오름이랑 어디를 가면 좋을까요? 보통 당일치기는 몇시에 출발해서 몇시쯤 돌아오는지도 좀 알아봐야 겠네요..^^
당일로 중문까지 갈 여유 없어요. 제주도가 넓어요. 저라면 새벽비행기타고 도착해서 제주시내에서 고기국수 아침먹고 택시타고 사려니숲이나 비자림 정도 하나 찍고 성산에서 점심 일출봉 오르거나 용눈이 오름오르거나 둘중 하나 하고 해안따라 제주시로 올라오면서 함덕해수욕장정도 들려 제주시 동문시장에서 저녁먹고 오겠습니다. 이상 자연풍경 좋아하는 취향의 일정.
하루 일정이면 애월해안도로 산책하고
봄날까페 구경.
바당길 점심
협재 한림공원. 협재해수욕장
시간남으면 오설록까지~
예하 투어를 이용하셔도 괜찮을듯 외국인 버스투어거든요
솔직히 해수욕장은 그다지 별다른 거 없어요.
어마어마한 스케일도 엄청난 풍광도 아니고 소박하죠.
제주 특징이 되는 거를 보여줘야죠.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아침에 너무 일찍 가면 좀 피곤해 할 것 같아서 8시쯤 비행기 타서 9시쯤 제주도 도착, 성산 일출봉 가서 산책하고 모터 보트 타고 거기서 점심 먹고, 오후에 협재 해수욕장 가서 바다보고 그 근처에서 저녁먹고 6시나 7시 비행기 타고 오면 어떨까요?
지도를 보세요.
제주관광지도 인터넷 널렸어요.
공항주변 맛집..관광지 돌기만도 빡빡하죠.
이동하며 멀리가면 길에 시간 다 버려요.
제주 특징적인 데는 어디가 있을까용?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 갑자기 가려니 그동안 공부를 너무 안해 놓았네요..ㅜ
제주 유명 장소 등 몇 개 골라서 본인이 지도 보며 동선 짜면 되는데...본인이 좀 직접 찾아보세요.
성산에서 협재까지 두시간도 더 걸려요. 제주 지도를 4등분하고 그중 하나만 고르세요. 당일치기라면 1/8도 힘들죠.
죄송합니다. 제가 염치가 없네요... 한곳에 오래 머물며 제주도를 느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좀 더 찾아보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앱 깔아놓고 부르면 금방 와요. 다 카카오택시로 다녔어요. 한 군데만 보시면 좋겠어요. 하루라면.. 이동시간이 많이 걸려서.. 택시 30분 넘으면 택시도 어지럽더라구요. 저는 협재해수욕장 갔는데 바다색이 예쁘고 거기 델문도라는 까페의 전경이 진짜 예뻤어요. 스타벅스에서 제주 컵도 사구요. 거기서 에코랜드도 가까운데 에코랜드도 진짜 예쁘더라구요.
호텔로비를 왜 가시는지...중문해수욕장도 그닥...
가장 제주도스러운 곳을 가셔야지요.
성산일출봉...용머리해안..오름도 좋고요...
호텔 앱 같은 거 이용하면 요새 제주도에 싼 호텔들 널렸어요.
택시 1일대여해서 성산일출봉 인근ㆍ비자림ㆍ용눈이오름이나 다랑쉬오름ㆍ하도리ㅡ세화ㅡ김녕ㅡ함덕 라인 해변도로~
굳이 당일이어야 하나요?
최소한 1박2일이나..
어디 좀 보려면 2박 3일은 되어야죠..
당일치기는 비행기값이 아깝네요 ㅠㅠ
굳이 당일치기 하시려면
제주 지도를 4등분하고 그중 하나만 고르세요. 22222
제 생각에는..
공항근처만 돌아보는 데 하루는 걸릴 듯 하네요..
제주 북서쪽으로 가셔서 애월 쪽 까페 동네나, 협재 해수욕장 등등 보는 코스는..
최근 트랜드에 민감한 우리 나라 사람들에게 먹힐 듯 하고
외국인이면 차라리
당일로 중문까지 갈 여유 없어요. 제주도가 넓어요. 저라면 새벽비행기타고 도착해서 제주시내에서 고기국수 아침먹고 택시타고 사려니숲이나 비자림 정도 하나 찍고 성산에서 점심 일출봉 오르거나 용눈이 오름오르거나 둘중 하나 하고 해안따라 제주시로 올라오면서 함덕해수욕장정도 들려 제주시 동문시장에서 저녁먹고 오겠습니다. 이상 자연풍경 좋아하는 취향의 일정. 222222222222
이것도 사실 엄청 빡빡한 코스죠...
6시나 7시 비행기 타시려면 최소 5-6시에는 공항 도착하셔야 하는데
그러면 저녁 먹을 시간 없는 거예요...
저녁을 공항에서 허접한 음식으로 떼우게 되겠죠...
맛집 많은 제주도에서 그건 너무 슬프네요.
좀더 늦은 비행기로 해 보세요.
저녁을 바닷가에서 해산물로 드시는 게 어떨런지.
택시투어로 해서 택시를 하루 전세내서 타고 다니세요..
관광하는 동안 택시 기사님이 기다려주시다가 다음 코스로 데려다 주고 또 기다려줍니다.
애월해안도로 협재해수욕장 신창풍차해안도로 용머리해안 평화박물관(일본놈들이 조선인시켜 파놓은 땅굴) 중산간도로로 용눈이오름
저 개인적으론 김영갑갤러리와 마라도를 좋아합니다만 어디까지나 제 취향이고요
제주도 당일
당일치기라면 해변 드라이브 드라이브에 연결되는 관광지 하나 식사 정도여야할 것 같아요. 저라면 관광지는 용머리해안으로 할것 같아요. 그런데 여긴 파도 높다고 못 들어가는 날도 있어요. 수월봉도 멋지고, 숲을 좋아하신다면 비자림과 붉은오름쪽 샤려니숲도 좋구요. 제 취향이네요..
당일치기라면 해변 드라이브, 드라이브에 연결되는 관광지 하나, 식사 정도도 빠듯하겠네요. 저라면 좀 멀긴하지만 관광지는 용머리해안으로 할것 같아요. 그런데 여긴 파도 높다고 못 들어가는 날도 있어요. 수월봉도 멋지고, 숲을 좋아하신다면 비자림과 붉은오름쪽 샤려니숲도 좋구요. 제 취향이네요..
저라면 돌문화공원 갔다가 함덕에서 바다바라보며 쉬다가 시간 남으면 공항근처 도두봉에 올라 제주 전체를 조망하다가 돌아올것 같아요. 외국인에게 제주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면서 동선도 적당한듯.... 문제는 비가 오거나 하면 저 스케줄이 별로일 수 있어서 그때를 대비한 차선책 세워 놓고 움직이시면 좋을듯요~
숲을 굳이 가보고 싶다면 사려니숲은 비추..비자림 추천해요.
당일치기 30번은 다녀온 사람이예요.
그것도 버스, 도보만으로 다녔어요.
저는 보통 아침 6시 반 첫 비행기타고 저녁 8시 반 이후 비행기 타고 돌아오는 여정으로 다녔어요.
원글님 생각처럼 9시쯤 가서 6-7시 비행기 타고 돌아오겠다 이러면 제주도에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이 5-6시간밖에 안되서 뭘 하거나 어딜 가거나 할 수가 없어요.
공항 나가면 10시 반, 11시 되니 벌써 점심이나 먹어야 하구요.
6-7시 비행기면 적어도 5시, 5시 반쯤에는 공항근처에 와 있어야 하면 제주시에서 멀리 갈 수 없어요
이럴 경우 성산 이런데 못가요.
택시로도 공항까지 한시간 반 넘게 걸리는데 길에서 시간 다 버리는 일이예요.
제주시에서 너무 멀지 않은 곳으로 찾아보시는 수밖에 없어요.
해수욕장이라면 이호해변 같은데 제주시에서 가깝고 카페촌도 있어요.
한라산 권으로 가면 한라산 생태공원, 절물휴양림, 4.3공원, 돌문화공원, 에코랜드 이런데 골라서 한두군데 가세요.
바다 한군데, 산 한군데, 제주시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고르시구요.
점심, 저녁 먹을 곳도 제주시 안에서 해결하세요
그래도 좀 더 멀리 가고 싶다면 '공항버스' 경로상으로 다니세요.
중문, 서귀포 인근...
올레 6, 7, 8 코스 상에 유명한 관광지 많아요. 여기서 고르면 웬만한 제주 관광 다 했다고 볼 수 있어요.
걸어서 다녀도 되고 택시타도 거기거기 다 있으니 편하구요.
가장 시간상으로 안전하고 제주도스러운 풍광을 볼 수 있어요.
원글님의 문제는 당일치기로 무얼 보겠다는게 너무 애매모호해서 결정을 못하시는 것 같아요.
어차피 당일치기는 여러가지 못해요. 멀리도 못가구요
그냥 돌아다니지 않고 한두가지만 보겠다 생각하고 고르셔야 해요.
제주도가 넓어서 한 두군데 보고 식사 한번하면 곧장 공항에 가야할 것 같아요
주옥같은 조언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에는 시간상 못갔는데 다음번에는 꼭 가려고 하거든요, 그때 미리 준비해서 다녀오려고 합니다. 주신 댓글들 조언들 잘 참조하겠습니다. 친절하게 상세하게 알려주신 모든 분들께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