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 션
뭘 입어야 더욱 돋보일까, 함께 고민해보아요
파시미나와 캐시미어의 차이가 뭔가요?
제가 가지고 있는 숄? 중 얇고 가볍고 그러면서 표면이 아주 부드러운 핑크색 숄? 이 있는데요.. (크기는 70*200cm 정도..) 기모라고 하나요? 섬유 표면에 일어나는 부분.. 그건 아주 자세히 보면 있는 정도.. 표면이 부드러우면서도 하늘하늘.. 그러면서도 따뜻해요..(예전에 선물받았던 거에요)..
암튼.. 이 재질이 너무 맘에 들어서.. 다른 색으로 하나 더 사려구요.. 위즈위드에 보니까 할인하는 게 잇던데.. 파시미나도 있고 캐시미어도 있고.. 어떤 걸로 사야 되나요??
- [살림물음표] 핸디형 청소기.. 새걸.. 2 2011-12-31
- [뷰티] 스킨 추천해주세요 3 2011-10-07
- [요리물음표] 국산 강낭콩으로 만든 .. 2009-01-06
- [요리물음표] 아이스크림 만들 때 계.. 2008-05-29
1. 맹순이
'06.3.22 7:45 PM캐시미어로 사야 됩니다
일반 파시미나라고 파는 제품들 섬유혼용율 자세하게 보고 구입하세요2. 레몬트리
'06.3.22 9:34 PM파시미나의 재질은 산양(보통 네팔의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산 양의 앞가슴이나 겨드랑이쪽의 보드라운 털)로 만든거라면..캐시미어는 그냥 양털이예요.
따지고 보면..산양이나 양이나..같은 애들인데..
산양이 추운지방에서만 자라서 털이 더 가늘고 보드랍죠.
파시미나는 섬유계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오리지날 파시미나는 또한 수공으로..네팔 여인들이 우리나라의 길쌈처럼..그렇게 직조해서
천연염색해서..나오는거예요.
초기엔 네팔산이 많았고..인도로 여행갔다온 뉴요커들에게 아주 많이 사랑을 받았던..
그래서 헐리웃 여배우들도 너도 나도 파시미나 걸치고..찍힌 사진도 많았고요..
지금은 몽고산.인도산..등 여러나라에서 많이 나오고
진짜 파시미나는 비싸니까..
파시미나형 숄..해서..레이온+ 모..이렇게 섞인것도 많더라구요.
파시미나는 사실 너무 약한 실이라서 ..견뢰도가 떨어지고. 광택도 없고,
때문에 100%파시미나보다는 실용성을 위해서
실크를 30%섞은 파시미나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물론 저도 그중에 한명.
100% 몽고산 파시미나를 구입할것인가?... 7:3 네팔산을 구입할것인가?
제가 예전에 이 문제로 며칠 고민하다가..7:3짜리 네팔산을 구입했던적이 있습니다.
가격은 몽고산의 4배쯤 네팔산이 비쌌던걸로 기억됩니다.
위즈위드에서 파시미나형 숄은 봤습니다만, 길쭉이님이 말씀하신 제품과 같은건지는 모르겟습니다.3. 길쭉이
'06.3.23 10:03 AM아.. 그렇군요.. 그럼 제가 가지고 있는 게 실크가 섞여서 부드러운 건가? 암튼.. 감사합니다..
근데 참.. 베이비 캐시미어.. 라고도 있던데 이거 뭔지 아시는 분 있을런지...4. 수퍼맘
'06.3.23 1:26 PM인도의 잠무카슈미르 지방의 캐시미어 염소나 티베트산 염소의 연한 털로 만든 캐시미어 가운데 최상의 품질을 지닌 것을 파시미르라고 한다. 굵기는 12∼14미크론이며, 길이는 44㎜ 이상이다. 캐시미어보다 따뜻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가볍다. 숄·스톨·스카프·담요 등에 사용된다.
육안으로 보기에도 파시미나는 캐시미어보다 많이 얇고 부드럽고요.
그러나 두가지 다 브랜드와 가격에 따라 질이 천차만별이니 잘 따져보시고 님께 맞는 걸로 하세요.
파시미나는 요즘 계절에 정말 하고 다니기가 좋아요.
100%파시미나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