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혹시 TESOL 교육 받아보신분 있으신가요?
이번에 산 레몬트리를 보다가, TESOL자격증을 딴 사람에 대한 인터뷰기사를 보게 되었어요.
82쿡 회원중에서 TESOL교육 받아보신 분 있으신가요?
어디가 가장 좋은지...숙대, 성균관대, 연대..몇군데가 있긴한데...
받고 나면, 과연 정말로 그 자격증이 쓰여지는 부분들이 많은지 알고싶답니다.
영어공부를 좀 쉬었는데. 어느정도의 실력이 필요한지.
그냥 잡다한 여러가지가 알고싶습니다.
아시는 분들의 많은 정보 부탁드려요...
꾸벅^^

1. daisy
'04.4.1 3:58 PM개인적으로는 숙대를 추천하고픈데..
아무래도 <영어교육> 관련 자격이니까
교수, 연구원, 영어교사, 강사, 출판편집인 등의 길을 걸을땐 가산점이 붙지요.
그냥 영어를 사용하는 직업을 생각하시는 거라면 굳이 티솔을 할필요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수업은 100%영어로 진행됩니다요. 과제물도 영어구요...2. 파랑 빠나나
'04.4.1 6:39 PM저도 숙대에서 공부했어요. 윗 분 말씀대로 영어교사, 강사 같은 일 하실때나 TESOL대학원, 유학 갈때 이득이 있죠. 특히나 요즘은 TESOL이수한 강사들이 많기에 회화 학원인 경우에는 거의 필수로 여기는듯합니다.
학기중에는 과제물 양도 많고 그룹으로 발표할게 좀 많기에 시간 투자가 필수이더군요. 특히 저희 반은 주부들이 많으셨었는데요..그 분들 보면 남편분의 외조가 필수 더라구요..아무래도 공부에만 매달려야하니..^^
학교는 약간씩 스타일이 다른듯해요. 성대에서 공부한 친구와 비교해보니 숙대는 이론쪽에 중점을 두고 성대는 실전쪽인듯합니다..저도 숙대쪽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아무래도 국내에 처음 도입한게 숙대라 조금, 아주 조금더 알아주는 느낌이 있어요..^^;
영어실력은 외국인 교수들 말하는거 알아듣고 자신의 생각을 얘기할 수 있을 정도면 되지 않을까요..^^3. 케이트
'04.4.2 7:50 PM저도 숙대를 알아봤는 데요, 입학자격이 우선 대졸자격이 되야하구요, 토익점수7~800점 있어야 했던 거 같으네요. 그리고 5학기를 해야 하는 데 시간도 거의 2년 반 걸리는 셈이구요, 학비도 학기당 250만원 정도로 만만치 않았던 것 같아요.
저 개인적으로는 숙대교수님?인지 관련되신 분들이랑 무슨 영어관련세미나에 함께 참석했는 데 잘 못알아듣고 딴소리하는 거 보니 좀 그렇데요.
아무튼... 호주에서도 대졸이상 과정이 있는 데 그거는 한학기만 하면 되구요, 가격도 엄청 싸더군요. 호주시민권자는 백만원도 안되었어요. 같은 TESOL 인 데 말이죠. 아무래도 가격이 높게 책정됬다봐요. 테솔과정 마치시면, 홍콩이나 중국등등 여러나라에서 영어강사 모집하는 것도 자격이 될테니까 뜻이 있는 분들은 하는 편이 좋겠지요.4. 은정
'04.4.2 11:19 PM감사합니다. 설명을 듣고보니. 도움이 되는군요. 다른 곳에는 비료할만한 자료가 없어서요..
지금 당장하는건 아니지만,알아보고 있거든요. ^^